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대한불교조계종 호계원장 법등) 내에 위치한 구미지역아동센터(센터장 혜국)가 2010년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3,00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역아동센터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구미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층 아동의 방임과 유해환경에서의 보호, 방학중 중식과 학기중 석식을 제공하여 성장기 아동의 결식예방과 영양보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한다. 현재 구미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특기적성프로그램으로는 유화미술, 합창지도, 섹소폰수업 및 현대창작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매월 1회 놀토프로그램으로 문화체험 및 야외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저소득가정의 아동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월 1회 진행되고 있는 아동봉사단의 활동으로 아동들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봉사정신을 기르며, 지역아동센터아동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반영할 수 있는 아동자치회의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 봉사, 후원자들과 아동들간 1:1 결연후원도 지원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