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토론과 고급영어교육 전문, ''리더스 아카데미''
토론 및 고급영어 실력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
국내외 토론대회 높은 성과 올려…원서 활용한 효율적인 영어교육이 강점
대치동에 있는 ''리더스 아카데미''는 다년간 국내외 영어토론대회에서 우승팀과 최고의 스피커를 배출한 토론전문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토론 수업 외에도 정통 고급(HONORS) 영어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영어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토론과 고급영어 교육의 장점을 접목시켜 상위권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리더스 아카데미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소개해본다.
토론대회 수상 실적이 명문대 진학 성과로 이어져
리더스 아카데미에서 토론 실력을 다진 학생들은 ''전국영어토론대회'', ''국제학교 대항활동'', ''국제토론대회'', ''한국고등학교토론대회'', ''세계개인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서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이 학생들은 토론교육을 통해 비판적인 사고와 스피치 실력 향상, 팀워크, 학교 및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술 등을 익힌 결과 대회 수상을 넘어 세계 명문대 진학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렇게 리더스 아카데미가 국내외 토론대회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게 된 것은 최강의 디베이트(Debate) 지도 강사들의 열정이 함께했기 때문이다. 토론 대표 강사인 로저 헤트리즈씨는 한국국제학교(KIS)와 서울국제학교(SIS)에 재직할 당시 토론과 스피치 프로그램을 창설해 학생들을 지도했다. 그 결과 서울국제학교 재직 2년 동안 한국고등학교 토론대회(KHSDC) 2회 우승, 국제학교 대항활동(KAIAC) 전 의회토론부분 석권, 국제토론대회(NFLQ) 선발전 2회 우승, 세계개인대회(WIQ) 우승 등 높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또한 그는 2007년 국제학교 대항활동에서 ''올해의 지도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토론 수업에는 성적은 최상위권이지만 말을 잘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물론 논리적인 능력을 더 개발시키고 싶은 학생들까지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다. 심경희 원장은 "지식이나 콘텐츠, 논리력, 조직력, 리서치 능력 등 각 영역에서 뛰어난 학생들이 함께 조화를 이룬 팀을 구성해 제대로 된 토론 실력을 키울 수 있게 해준다. 법에 관심이 많거나 개인 스피치 또는 드라마가 더 잘 맞는 경우 등 각 학생별 맞춤 지도로 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장르의 원서 통해 고급영어 실력 다져
정통 고급영어 수업은 다양한 원서를 활용해 진행된다. 각 학년별, 계절별로 돌아가며 철학이나 역사 등 각각 다른 분야의 인문학적 원서를 정해 심도 있게 다룬다. 단어를 무조건 암기하게 하거나 문법을 따로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문맥을 통해 자연스럽게 독해력과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이렇게 해서 습득한 어휘와 문법은 완전히 자기 것이 돼 말하기나 쓰기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으며 문맥안의 문법과 어휘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한 가지 주제에 따라 정해진 다양한 원서를 읽은 후 서로의 의견을 말하거나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어휘, 작가의 의도 및 사용된 요소 파악, 문학적 요소들을 분석하고 스스로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인 생각을 이끌어낼 수 있게 해준다. 그 후 에세이를 쓰고 문법이나 구조 등에 대해 라이팅 전문 강사의 세세한 조언을 바탕으로 다시 작성하는 과정을 거친다. 심 원장은 "학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읽기나 쓰기 등 모든 영역의 실력을 다질 수 있는 효율적인 수업이다. 따라서 토플이나 SAT, AP 준비의 기초가 되는 Critical Reading, Writing 실력은 물론 대학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능력까지 갖추게 된다"고 강조했다.
토론과 고급영어 수업으로 균형 잡힌 교육
토론과 고급영어 수업을 듣기 위해서는 읽기와 에세이, 스피치로 구성된 자체 시험에서 일정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토론수업의 경우 70점 이상의 점수가 나와야 하며 60~69점대인 학생들은 10주 과정의 브릿지 단계를 거치게 된다. 읽기나 쓰기, 말하기 등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브릿지 과정이 끝난 후 재시험을 통해 일정한 점수를 얻으면 정규수업이 가능하다. 고급영어는 80점 이상인 학생들이 들을 수 있다.
모든 수업은 일방적인 주입식이 아니라 교사와 학생이 상호 소통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 따라서 강사들은 평소 각 학생의 수업태도나 테스트 결과 등을 모두 점수화해서 관리함으로써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토론과 고급영어 수업의 균형 있는 조화로 최적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문의 (02)562-9799, www.leadersacademy.com
장은진 리포터 jkumeu@yahoo.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