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창립57주년을 맞이했다. 산업은행은 이를 기념해 수익성과 안정성, 거래 편의성을 고루 갖춘 예금 상품을 출시해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5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산업은행의 예금상품들은 높은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어 고객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 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먼저, KDB프리미어 정기예금은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인터넷 뱅킹은 물론 전 금융기간 CD, ATM출금, 이체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상품이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가입대상은 개인(개인사업자, 임의단체 포함)으로 예치기간은 6개월, 1년, 2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신규고객이 1년 예치시 우대금리(최대 0.3% )를 적용 받아 연 4.5%의 금리를 보장받는다.
KDB Smart+정기예금은 계단식 금리의 복리효과를 통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3개월 이상 예치 시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정기예금 기간별 이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만약 하반기 시장금리가 상승하였을 경우 큰 손실없이 높은 금리의 정기예금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치기간은 1년이며, 만기 보유 시 연평균 수익률 4.40%를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임의단체를 포함한 개인이며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이다.
지난 3월 21일부터 급여생활자 및 일반개인을 대상으로 판매된 KDB Dream 자산관리 통장은 고객이 직접 우대금리 구간을 지정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으로 구간별 최대 4.0%금리가 가능한 수시 입출금 통장이다. 입출금은 자유롭게 우대이율과 부가서비스 혜택이 더해진 KDB Dream 자산관리 통장은 차별화 된 부가서비스가 특징이다. 기본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비롯해 모든 금융기관 CD/ATM기 출금 및 이체 수수료 면제, 환전 및 외화송금수수료 50%우대, 발행수수료 면제 등의 우대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드림 적립서비스, 스마트 투자관리 서비스, 증권계좌 연결 개설 서비스, 평생 계좌번호 제공 서비스, 대출금리 우대서비스도 해당 대상 고객에게 제공된다. 이 밖에 월 복리로 이자를 계산해주는 목돈모으기 상품 KDB Dream 월 복리 자유적금도 3년 가입 월 복리 적용 시 최대 연5.09%의 이율이 적용된다.
KDB 산업은행 안양지점 선복례 차장은 “이번에 출시된 예금상품은 그동안 부실 저축은행의 여파로 보다 안전성과 높은 금리를 추구하려는 고객의 복잡한 니즈를 적절히 충족하고 있어 고객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정기예금 가입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주유권 등의 선물이 증정되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하다.
문의 KDB 산업은행 안양지점 031-380-0900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