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일상 생활속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자전거를 널리 홍보하고 자전거 타는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감동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한 자전거타기 문화를 확산코자 지난 11일부터 5월 15일까지 35일간 ‘자전거와 행복한 추억 만들기‘사진·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일반시민), 포스터(초·중·고 학생) 2개 부문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구미시 공용자전거 등 일상 생활속에서 자전거를 테마로 한 다양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타는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감동을 담은 내용 등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구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일반시민,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작품은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공모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14개 작품에 대해서 최우수상(각 1명), 우수상(각 2명), 장려상(각 4명)으로 부문별로 시상되고 입상작에 대해서는 구미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입상작 발표는 5월 27일(예정)에 구미시청 홈페이지에 게재 및 개별적으로 통보할 계획이며 입상된 작품은 자전거 대여소와 자전거 안전교육장 및「구미시민 녹색자전거 대행진」행사에 전시하고 구미시 자전거이용 활성화 시책 홍보자료로도 활용하여 향후 구미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자전거 활성화 시책과 더불어 시민에게 보다 친숙한 자전거 타기 문화를 확산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문의 구미시청 홈페이지(http://gumi.go.kr)또는 054)450-503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