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레스토랑 ‘퍼시픽아일랜드’
선릉공원의 운치와 향미 그윽한 퓨전요리가 만났다
[맛멋] 퍼시픽 아일랜드
이맘때면 싱그러운 테라스에 앉아 따사로운 햇살을 온몸으로 느끼며 나른한 오후의 오찬을 즐기고 싶어진다. 도심 속에 있지만 잠깐 봄나들이 나온 기분으로 야외 기분을 느끼며 조용히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없을까. 강남구 삼성동에 자리한 ‘퍼시픽아일랜드’ 레스토랑은 아름드리 소나무가 울창한 선릉공원을 마주보고 있어 야외 기분을 내기에 안성맞춤인 레스토랑이다. 식사 전후 가볍게 선릉공원을 산책할 수도 있는 퓨전레스토랑 ‘퍼시픽아일랜드(http://blog.naver.com/aunic)’를 찾아가 보았다.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비스트로 다이닝
‘퍼시픽 아일랜드’는 한식과 양식의 절묘한 조화를 표방한 퓨전레스토랑이다. 스테이크와 씨푸드, 파스타, 샐러드 등의 메인 요리에 와인, 맥주,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비스트로 다이닝 펍(Bistro Dining &Pub)이라 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 오픈한 이곳의 분위기는 이름처럼 평화롭고 편안하다. 화려한 장식이나 눈길을 끌만한 소품마저도 절제돼 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인테리어에 걸맞은 자연스러운 원목 식탁 등이 어우러져 편안한 느낌을 자아낸다. 따사로운 봄날이면 야외 테라스에 앉아 식사와 차, 맥주까지 즐길 수 있어 인근 회사원들과 공원 나들이객, 인근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하고 있다.
이곳의 문준식 대표는 “틀에 박힌 격식 보다 맥주나 와인을 곁들여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집”이라며 “퓨전요리라고 하면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이들이 있는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정도로 음식 맛을 대중적인 기호에 맞추고 있으며 특히 나른한 봄날에 입맛 잃은 분들에게는 신선한 자극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최고급 퓨전요리지만 저렴하게 먹는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코스요리이다. 연어스테이크가 제공되는 씨푸드 코스(2만 원, 부가세별도)요리와 데리야끼 스테이크가 메인인 비프코스(2만 3000원)요리는 이 집을 찾는 손님들이 가장 즐겨 먹는 대표 메뉴이다. 특히, 데리야끼 스테이크 요리는 어르신에서 아이들까지 누구나 좋아한다. 자체 개발한 데리야끼 소스에 간이 잘 배게 재운 스테이크는 부드러우면서 육즙이 살아 있어 고기 맛이 일품이다. 거기다 먹기 좋게 잘라져 있는 스테이크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다. 적당한 양의 밥과 함께 버터에 볶은 양파, 호박, 가지 등과 어울려 먹으니 오히려 기존 스테이크의 단조로운 맛보다 훨씬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피클과 맥주 한잔까지 곁들이니 느끼함 따위는 한순간에 해소된다.
점심 코스 요리 중 파스타 코스(1만 5000원)요리는 특히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파스타 중 인도네시아 스타일의 매콤한 맛을 내는 미고렝과 엔초비, 케이퍼, 올리브를 넣은 매콤하고 짭짤한 푸타네스카는 퓨전 파스타로서 셰프의 추천 메뉴이다.
정성이 담긴 커피에 케이크까지
이 집 코스 요리에는 에피타이저로 빵과 수프 또는 샐러드를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로는 차와 케이크가 제공된다. 커피는 삼성역에서 핸드드립 카페로 유명한 ‘마세리아’ 커피를 사용하고 있다.
“마세리아 사장님이 직접 원두를 로스팅해서 가져다주는 정성이 담긴 커피에요. 커피 좋아하는 분들은 금세 알아보더라구요. 점점 커피 손님이 늘고 있어요.”
신선하고 질 좋은 커피지만 모닝커피 아메리카노는 1,500원에 서비스하고 있다. 이 집에서는 커피나 티를 주문하면 셰프가 직접 만든 케이크 한 조각을 맛볼 수 있는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신선하고 최상급 식자재만을 고집하는 박진영 셰프는 “어떤 음식이든 재료 자체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조미료를 쓰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며 “양식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한식처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퓨전 고유의 정신인 조화롭게 융화시키는 음식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힌다.
퍼시픽 아일랜드 이용 TIP
1.선릉공원 입장권 소지 시 런치&디너 코스 10% 할인
2.커피 또는 티 주문 시 직접 만든 케이크 한 조각 제공
3. 18시까지 모든 생맥주, 병맥주 각 5,500원
4. 모닝커피 대폭 할인
위치 : 강남구 삼성동 140-3 선릉 대림아크로텔 111
(선릉역에서 선릉공원 방향 50미터 지점 선릉 대림아크로텔 1층 건물 뒤편)
영업시간 : 11시 30분~오후 10시
주차 : 지하 주차장 무료 2시간
문의 : (02)2051-120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