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위원장 강창조)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회원들의 건강 관련 사고들로 인하여 사기가 저하되는 점에 착안하여, 건강 관련 각종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다 적극적인 회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건강지킴이센터」를 운영하기로 확정하였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초 구미시청 통상협력실에서 순천향대학교부속구미병원(원장 오천환)과 센터 운영 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3월 7일 시청 제1별관, 2층에서 「건강지킴이센터」개소식을 열었다.
「건강지킴이센터」운영은 구미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운영 협약을 체결한 순천향대학교부속 구미병원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센터운영을 하며 회원들의 건강관리를 책임지게 된다.
특히,「건강지킴이센터」는 병원 측 간호사가 주 5일(월~금) 근무시간(09:00~18:00) 동안 상시 근무하며 회원들의 기본적인 건강체크는 물론 각종 건강상담과 응급처치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센터 내에는 기본건강체크를 비롯한 각종 의료기기 및 구급약품, 휴식시설이 제공된다.
강창조 위원장은 “「건강지킴이센터」를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최근 급증하는 직원들의 건강관련 사고들을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직원들의 건강관리에 적극 노력하여 업무능률 향상 및 건강한 조직문화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개소식 소감을 밝혔다.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