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이맘때는 각종 영화제와 시상식으로 눈이 즐거워진다. 얼마전 끝난 청룡영화제에서도 가녀린 여배우들의 뒷태는 역시나 해를 거듭해 아름다워지고 있다. 또한 추운 날씨에서도 불구하고, 여배우의 각선미를 더욱 빛내주는 미니드레스의 필수는 역시 군더더기 없이 곧게 뻗은 종아리가 아닐까.
매끈한 종아리를 위해 많은 여성들은 다이어트와 운동, 맥주병으로 다리 마사지 등 온갖 방법을 시도하지만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기는 어렵다. 이렇듯 아무리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기는커녕 더 알통만 두꺼워지기 쉬운 부위가 바로 종아리이다.
종아리의 근육이 발달하는 이유는 유전적인 원인과 더불어 걸음걸이나, 생활습관 등의 환경적인 원인으로 나눌수 있다. 형태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되는데, 지방만 쌓인 ''지방형'', 종아리, 내외측 비복근이나 가자미근이 발달해 알통이 심하게 튀어나온 ''근육형'', 이런 원인이 복합적인 ''혼합형''이 있다.
이중 대부분이 근육과 통통한 지방이 많은 혼합형이다. 두꺼운 종아리를 이상적인 각선미로 줄이는 방법은 다양하다.
고주파와 근육절제술을 통한 종아리근육축소술, 종아리 근육으로 가는 신경을 차단하는 종아리 신경차단술 있는데, 신경차단술에도 보톡스를 이용한 간단한 방법과 약물을 이용해 신경을 차단하는 신경용해술, 고주파 장비를 이용해 신경을 차단하는 신경응고술이 있다.
이중 보톡스를 이용한 방법은 효과가 유지되지 못하여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볼륨감소의 정도도
크지 않아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고, 근육축소술이나 신경용해술등은 재발이 많아 요즘 거의 쓰
여지지 않고 있다.
요즘은 가장 효과가 크면서 재발율이 낮은 종아리근육내 신경차단술이 종아리 성형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지움성형외과의 백인구원장은 신경차단술을 근육외에서 시술할 경우 시술시간을 단축시킬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여러가지 부작용을 가능성을 배제할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근육내에서 시술하는 것이 좋고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는 수면마취는 호흡억제나 알러지등의 가능성이 있어서 종아리수술에서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지움성형외과에서 자체 개발된 선택적 부위 마취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프로포폴을 이용한 수면마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수술부위만 선택적으로 마취하기 때문에 환자는 수술내내 인터넷을 하던지 책을 보면서 편안하게 수술받을수 있는 획적인 방법으로 절대적으로 안전한 마취를 제공해준다고 한다.
종아리에 살이 많은 경우는 미니지방흡입을 통해 각선미를 완성시킬 수 있다. 종아리는 피하지방층이 두껍지 않기 때문에 요즘 많이 쓰이는 초음파나 레이저지방흡입으로 화상을 입는 경우가 있어 전동식 시술법인 PAL 지방흡입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한다.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하체비만인 경우 이런 시술이 대안일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