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등급 학생의 대부분은 내용은 어느 정도 숙지하고 있으나 그 내용을 정확히 표현 못하고 그냥 많은 양의 문제를 생각 없이 푸는 학생들이다. 필자는 앞으로 10개월을 철저한 계획아래 공부하는 법을 제시하겠다.
첫째, 겨울방학에 교과서적인 기본내용을 전범위에 걸쳐 여러 번 반복하라. 교과서는 정리가 잘 안되어 있으니 정석이나 개념원리 책을 이용하도록 한다. 각 페이지 마다 기본, 필수예제란 박스형 문제들이 있다. 방학동안 그 문제들을 풀며 전범위에 걸쳐 반복을 하라. 고3이라면 어느 단원 무슨 내용이 있는지 알아야 하고 남한테 설명할 정도 되어야 한다. 그러면 입학사정관제 면접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방학동안 교과서적인 기본 내용을 익힌 것이 바로 수능시험에서 48점(2점 3개, 3점 14개)에 해당하는 반드시 얻어야 할 기본 점수이다. 또 4점을 향한 고득점도 교과서적 기본내용 여러 개를 통합하고 깊이 있게 출제함으로 변별력을 높이므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둘째, 4점을 향한 고득점으로 내점수를 1등급으로 만들라. 3월부터 6월까지 수능시험지 모의고사 시험지에 꼭 나오는 문제들을 자료 정리해야 한다. 어떤 문제들인지 잘 모르겠다면 수학전문가를 찾아라. 자료정리가 끝나면 하루에 하나 내용씩 공부한다. 2~3일 걸려도 상관 없다. 2~3일에 걸친 집중학습으로 모의고사, 수능기출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일주일에 1회분씩 자체 모의고사시험을 치르며 시험 보는 기술과 시험시간 관리 연습을 한다. 이 방법으로 30점 정도를 얻도록 하자.
셋째, 만점을 향한 핵심단원을 깊이 있게 공부하라. 자, 이제 수능에서 변별력을 가리는 4점짜리 나머지 6~7개 문제를 최대한 잡아야 한다. 각 단원마다 핵심단원 있다. 물론 이 핵심단원은 수학전문가가 필요할 수 있다. 7월 기말고사를 치르고 나서 방학기간을 최대한 이용하자. 핵심단원을 2~3일에 걸쳐 깊이 있게 공부한다. 9월 모의평가 만점을 위해 한걸음씩 전진하고 11월 대입수능 때 최대한 실력을 발휘하길 바란다. 이제 여러분은 성공할 수 있다.
수리1타 JMC
JMC원장
(02)3453-720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