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2visa는 미국으로 이주하는 방법 중 가장 빠르고 확실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미국 내에서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조건으로 미국이 우리나라 같은 우방국에만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자녀들에게 유학보다도 더 좋은 조건으로 미국의 공교육을 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E-2프로그램의 신뢰도가 많이 떨어져있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와 미국에 대한 정확한 자료가 없기 때문이다. 지금 한국의 실정은 실업률과 자녀 교육문제로 많은 젊은 세대가 미국으로 이주하여 새로운 출발을 희망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의 부재로 어떠한 프로세스를 통하여 어떻게 진행해야 할 지 모르는 게 현 실정이다.
1. 필자는 E-2 프로그램을 진행하려면 어느 업체를 통하던 전문가와 상담을 하라고 말하고싶다. 변호사도 제너럴이 아닌 이민전문 변호사가 필요하고, 비즈니스의 선택 또한 주택을 소개하는 부동산에이전시가 아닌 비즈니스를 전문으로 하는 부동산 에이전시가 필요하다. 부동산 브로커라 함은 한국과 달리 비지니스의 매매나 소개에 있어서 법적인 책임소재까지 질 수 있는 게 미국 부동산 브로커의 역할이다.
그렇기에 전문가를 통한 비즈니스의 선택은 매매가격, 수입 등 실수할 확률이 거의 없다는 얘기다.
2. 또한 지역의 선택도 굉장히 중요하다. 즉, 같은 돈을 들이고서도 정착하고자 하는 지역에 맞는 업종선택의 방법이 달라지고, 비즈니스의 매매가도 달라진다. 자녀교육 문제 있어 더더욱 그렇다 할 수 있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은 이미 한국인 학생들로 포화상태이고 올바른 교육을 위해 중소도시에 학교가 더욱 좋을 수 있기 때문이다.
3. 오늘날 세계는 하나가 되어가고 글로벌시대가 되었다. 우리 젊은세대나 2세들이 큰나라에 나가 큰 것을 보고, 배워 한국의 많은 인적자원이 되어야 한다. 지금 한국은 재외동포에 참정권이 주어졌고, 앞으로 선진국 대열에 들어가기 위해 복수국적을 인정하는 시대가 올 것이다. 우리가 사는 곳 그 곳이 대한민국의 영토이며, 우리 자녀들의 배움이 대한민국의 인적자원이다.
뉴스타 글로벌
박헌일 대표
02)553-4980
www.newstarglobal.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