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코리아 대표 임상빈 박사
문의전화 : 02-556-2239
입학사정관제가 갈수록 확대되고 창의적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이 운영되면서 관심분야에 맞는 꾸준한 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대학입시는 물론 고입 입학사정관 전형에서도 일찍부터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느냐를 중점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꿈과 주도적인 학습습관이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즈음, 첨단 과학기술을 익히면서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표현능력과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과학캠프는 아이 스스로 꿈을 키우고 주도적 학습습관을 키우는데 좋은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KAIST 문화기술대학원이 주최 ‘나다 iCAMP @ KAIST’는 최첨단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대표적인 성격을 띄고 있다. 모든 어린이들이 CTWorkshop (Children’s Technology Workshop)의 프로젝트 수업을 경험함으로써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발상과 무한한 상상력, 프로젝트를 완성해나가는 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실력 있는 리더십을 갖춘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다. 이 캠프의 특징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과학기술 활용능력
다가오는 세대에서는 점차 멀티미디어와 로보틱스 등 첨단 과학기술을 활 용한 커뮤니케이션능력이 필수적이다. CTWorkshop iCAMP는 새로운 과학기술을 논리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다양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프로젝트 완성능력
스스로 만든 이야기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구성, 기획, 설계, 제작, 완성까지의 과정을 경험하고 이에 따른 피드백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문제 해결과 완성에 대한 열정, 집중력을 높이고 프로젝트에 즐겁게 참여함으로서 자아효능감, 성취감 및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자기주도적 습관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작품구성, 기획, 제작의 전 과정을 자기주도적으로 완성하고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스스로 인식하고 탐구하여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은 물론 실생활에서도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글로벌 리더십
글로벌 리더의 자질인 인문학적 소양, 과학적 체계성, 논리적 구성력, 책임감, 원만한 대인관계를 기초로 한 사회성 등을 기르기 위해 최신과학기술과 멀티미디어 창의력 교육프로그램 아래 프로젝트형 팀활동, 스토리텔링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키울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