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음악 감상교육 전문 오케스트라 ‘아름다운오케스트라’가 11월 7일 오후 2시30분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2010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음악 특별공연’을 갖는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순수예술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정상급 기량과 열정을 보유한 연주자들로 구성하여 음악적 완성도를 높인 공연을 꾸준히 실시해 왔다.
이 공연은 초보자들에게 클래식음악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감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연주곡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간결하면서도 체계적인 지휘자의 설명은 음악을 한층 가깝게 만들어줄 것이다.
‘주제와 변주’를 공연 테마로 하는 이번 공연은 변주곡의 다양한 형식을 이해할 수 있는 베토벤, 모차르트, 차이코프스키, 요한 슈트라우스, 파헬벨, 브람스의 곡들이 연주된다. 주제와 변주의 관계는 클래식 음악의 기본적인 구조의 바탕을 이루고 있어 주제와 변주를 이해하게 되면 클래식 음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작곡가의 상상에 따라 주제가 다양하게 변화해가는 것을 배우고 느끼면서 음악을 감상하는 청소년들도 무한한 상상의 바다 속으로 빠져드는 계기가 될 것이다.
문의 02)3451-0651
이선이 리포터 sunnyyee@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