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공단에 소재한 실버렉스(대표 최영철)가 최근 순은으로 만든 은폼필터를 장착한 ‘Ag care’ 가습기를 개발했다. 실버렉스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은폼필터는 순도 99.99%의 순은으로 제작된 그물망 형태의 폼(foam)으로 은의 표면적을 6000배 확대해 은의 살균효과를 극대화 했다. 이미 일본 및 유럽 등 국내외 60여종의 특허인증을 받았으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시험 결과 뛰어난 살균효과를 입증 받았다.
현재 시판 중인 가습기의 대부분은 정체된 물에서 세균이 순식간에 증식돼 살균수나 청정수를 사용해도 세균번식이 많고 매번 세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반면 실버렉스 가습기는 은폼필터를 장착, 세균서식을 원천적으로 방지해 청소가 어려운 가습기 내부까지 원천적으로 세균이 서식할 수 없도록 예방한 혁신적인 신제품이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테스트 결과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항생제에 내성을 지녀 슈퍼 박테리아라고 불리우는 MRSA 등이 24시간 내에 100% 살균됐다. 소비자 기호에 따라 아로마 오일 등을 가습기에 넣어 외부로 분무할 경우 공기정화 및 탈취, 산림욕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다.
제품의 소형경량화(무게 870g)를 통해 전력 사용량도 크게 줄였을 뿐 아니라(12W/h)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은 물론 사무용으로도 적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월 1000대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 6개국(독일, 크로아티아, 체코, 일본, 중국, 이란)을 통한 수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최영철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헬스케어 및 웰빙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내년에는 Ag care가습기 신제품을 들고 미국,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 적극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