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동시에 태교 영어를 할 정도로 강남 부모들에게 있어 영어는 사교육의 시작이다. 특히 영어 몰입 교육이 시작되면서 아이들이 한 살이라도 어렸을 때 영어를 접해야 한다며 아직 한국말도 서툰 아이들을 영어 유치원에 보내는 가정도 적지 않다. 강남 부모들이 영어에 쏟는 열정과 비용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영어 교육 전문가들은 효과적인 영어 학습을 위해 어린 나이에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유치원에 다니기 전 시기인 유아기에 어떻게 영어를 접하는지가 중요하다. 최근 압구정에 아이와 엄마가 함께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아트 잉글리시 센터가 개원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다.
인형극, 북 메이킹, 클레이, 영영퀴즈 등 다양한 활동 수업 제공
아트 잉글리시 센터에는 다양한 활동 공간이 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곳이 바로 뮤지컬,퍼펫 쇼, 노래, 춤 등을 할 수 있는 극장 무대이다.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만들어진 무대를 통해 아이들은 공연을 보기도 하고 직접 공연을 하면서 창의성을 높일 수 있다.
옆에는 아트 잉글리시 센터의 메인 교재로 활용되고 있는 ‘잉글리시 타임’이 가지런히 정리되어 있다. 잉글리시 타임은 ‘해리포터’ 시리즈와 ‘매트릭스’ 등을 제작한 미국의 대표 영화 제작사인 워너브라더스와 잡지 ‘TIME’을 자회사로 둔 ‘TIME LIFE’에서 아이들의 영어 교육을 위해 만들어낸 멀티미디어 코스 교재라고 한다.
산문체 문장이 아닌 회화체 패턴 문장으로 구성된 잉글리시 타임 교재는 40여 개의 연결된 스토리 DVD와 CD로 구성되어 있는데 녹음하기, yes/no show, 내용 속의 캐릭터들과 이메일 주고받기, 노래방, 그림 사전 등의 쌍방향 학습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원어민 교사의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
한쪽에는 아트 룸이 있어서 아이들이 학습한 내용을 클레이와 북 메이킹으로 다시 한번 반복하여 창의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어 학습 효과도 증가시킬 수 있게 된다. 한 장, 두 장 종이에 그 날 수업한 스토리의 이미지를 떠올리며 써넣은 짧은 영어 문장을 보니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 학습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만들어진 아이들의 작품은 별도로 마련된 전시 공간에 전시 된다.
3~7세 연령별 아트 잉글리시 센터 수업
아트 잉글리시 센터는 유아기의 영어 말하기에 중점을 두고 연령별 수업을 한다. 3~5세를 대상으로 하는 1단계에서는 영어 말하기, 읽기 시작을 목표로 잉글리시 타임의 DVD를 교재로 노래와 스토리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잉글리시 타임의 DVD는 클레이메이션(점토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아이들의 정서적인 안정을 가져다 줄 뿐 아니라 영화처럼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40개의 스토리는 회화체 문장을 주로 사용하여 아이들의 말문을 열기에도 효과적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6세를 대상으로 하는 2단계에서는 회화체 4400문장, 산문체 369문장 학습을 목표로 잉글리시 타임 교재와 함께 북 메이킹 워크북을 중심으로 수업한다. 3단계는 7세를 대상으로 한 수업으로 2단계에서 학습한 산문체 369문장 외에 5000 산문체 고급 문장의 출력을 목표로 영영퀴즈와 게임팩을 활용하여 수업한다. 센터 수업은 주 1회, 1시간 동안 진행되고 수업료는 월 10만원이며 5세 미만의 아동 수업에는 엄마가 동참한다. 5세 이상으로 아이가 엄마와 떨어질 수 있다면 아이들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교재로 진행되는 ‘엄마 말문 열기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는 것도 좋겠다.
주말 공연과 파견 수업도 제공
아트 잉글리시 센터에서는 센터 수업 외에도 공연 수업과 파견 영어 수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연 수업은 주 1회 40~50분 정도 영어 인형극이나 뮤지컬 공연을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hello, colors, numbers, computer 등을 주제로 한 DVD를 보고 공연 관람 및 노래, 춤, 롤 플레이 등의 활동을 함께 해 보는 수업이다. 수업료는 매 회 3만원(부모1인 포함)이며 연 회원 신청 시 대폭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견 영어는 잉글리시 타임 수업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방문식 수업이다. 주 1회 20분 씩 방문 교사인 ‘멘토’ 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프로그램 활용 방법에 대한 안내와 함께 인형극 수업을 진행한다.
아트 잉글리시 압구정 센터는 오픈 기념으로 한 달간 무료 체험 수업을 실시한다. 인터넷과 전화로 예약 신청할 수 있다.
문의 1566-8205
www.artenglish.com
김기정 리포터 kimkichoung@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