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방학이다. 방학동안 아이들과 복닥거릴 생각을 하니 엄마에게는 약간의 부담감도 엄습한다. 필자는 서울숲은 아이들과 자주 가보았지만 곤충체험을 할 수 있는 곤충식물원이 있다는 사실은 금시초문. 방학동안 아이들을 데리고 갈 리스트로 점찍어 놓았다. 그동안 쌓인 학습 스트레스도 풀 겸 자녀들과 드넓은 목장에서 우유도 짜고 곤충도 관찰하며 신비한 자연과 친구가 돼보면 어떨까.
□ 서울숲 곤충식물원/ 꿈틀꿈틀, 곤충을 직접 만지고 관찰
서울의 첫 곤충 전문 전시관인 서울숲 곤충식물원은 곤충의 생태와 식물을 살펴볼 수 있다. 이곳은 400평 규모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테마식물원, 표본전시실, 열대식물원, 영상강의실이 있다. 곤충식물원은 장수풍뎅이 등 살아있는 곤충 21종 320개체, 곤충 표본 17종 326마리로 신기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지하1층에는 나비와 장수풍뎅이 등 곤충이 사육되고 있어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게 꾸며져 있다. 이외에도 오염되지 않은 하천이나 연못에서 볼 수 있는 물방개와 개아재비, 흙 속에서 땅굴을 파고 있는 장수풍뎅이 유충도 만나볼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에는 하늘소 사슴벌레 등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갑충을 주제로 한 체험형전시가 열린다.
8월에는 매미, 나비 등 풀벌레를 채집체험을 하는 여름곤충 생태탐방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또한 초등1~4학년을 대상으로 ‘꿈틀, 작은 생물들의 이야기’가 매주 수요일 15:00~16:30 에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숲 식물과 곤충의 생활과 일생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 곤충의 형태와 역할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 추천할만하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자연에 대한 이해와 가족의 정을 쌓아가는‘주말가족생태나들이’프로그램도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서울숲의 생태를 만날 수 있는 ‘놀토 과학교실’과 ‘팔랑팔랑 나비야 놀자’ 등 다양한 공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의 첫 곤충 전문 전시관인 서울숲 곤충식물원은 곤충의 생태와 식물을 살펴볼 수 있다. 이곳은 400평 규모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테마식물원, 표본전시실, 열대식물원, 영상강의실이 있다. 곤충식물원은 장수풍뎅이 등 살아있는 곤충 21종 320개체, 곤충 표본 17종 326마리로 신기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지하1층에는 나비와 장수풍뎅이 등 곤충이 사육되고 있어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게 꾸며져 있다. 이외에도 오염되지 않은 하천이나 연못에서 볼 수 있는 물방개와 개아재비, 흙 속에서 땅굴을 파고 있는 장수풍뎅이 유충도 만나볼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에는 하늘소 사슴벌레 등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갑충을 주제로 한 체험형전시가 열린다. 8월에는 매미, 나비 등 풀벌레를 채집체험을 하는 여름곤충 생태탐방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또한 초등1~4학년을 대상으로 ‘꿈틀, 작은 생물들의 이야기’가 매주 수요일 15:00~16:30 에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숲 식물과 곤충의 생활과 일생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 곤충의 형태와 역할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 추천할만하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자연에 대한 이해와 가족의 정을 쌓아가는‘주말가족생태나들이’프로그램도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서울숲의 생태를 만날 수 있는 ‘놀토 과학교실’과 ‘팔랑팔랑 나비야 놀자’ 등 다양한 공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위치; 성동구 성수1가1동 685번지
문의: (02)460-2962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seoulforest
운영시간: 오전10시~오후5시, 월요일휴관
*곤충체험을 어디서 할 수 있을까
□애벌레생태학교
문의: (031)771-0551
홈페이지: http://younhees.com
□원주 곤충마을/ 농장에서 맛보는 곤충체험
문의: (033)731-8645
홈페이지:http://www.bugsvill.co.kr
□부여곤충나라/
문의: (041)836-7231
홈페이지:http://www.kbugs.co.kr
□아트팜 / 넓은 목장서 달콤한 밀크체험
□아트팜 / 넓은 목장서 달콤한 밀크체험낙농체험은 드넓은 목장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 속에서 배움을 얻기 때문에 가족나들이 체험코스로 인기가 있다.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아트팜은 그림처럼 펼쳐진 4만5천 평의 자연에서 밀크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밀크스쿨에서는 우유 짜기, 치즈와 아이스크림 만들기, 송아지 젖 먹이기, 건초 주기, 마차 타고 목장 투어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은 목장에서 송아지가 태어나고 자라 우유를 생산하는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120마리 젖소와 송아지 뿐 아니라 당나귀, 토끼, 산양, 닭 등 다양한 동물에게 먹이를 주면서 동물들과 친해질 수 있다. 어린이들이 우유 한 방울을 얻기 위해 얼마만큼의 노력이 필요한지 체험을 통해 우유의 소중함을 배운다고 한다. 또한 이곳에서 치즈와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을 어린이들의 손으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반응이 좋다고 한다. 송아지 우유먹이기, 사료 주기, 트랙터 마차타기, 아이스크림 만들기가 포함된 기본 체험비는 12,000원이다.
위치;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소화산리 119-3
문의: (031)536-5216
홈페이지: http://www.art-farm.kr
*목장체험 어디서 할 수 있을까
□경기 용인 농도원
문의: (031)321-0445
홈페이지:http://www.nongdo.co.kr
□경기 여주 은아목장
문의: (031)882-5868
홈페이지: http://www.eunafarm.com
□경기 파주 모산목장
문의: (031)946-8026
홈페이지:http://www.mosanfarm.com
이소원리포터 gangnamnews@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