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월 단구동에 문을 연 김민정공방의 김미정 대표는 상지대학교 한의학과에서 연구원으로 5년 동안 근무하며 한방 추출물을 실생활에 응용하는 연구를 해 온 연구원 출신이다.
무엇이든 만들기를 좋아해 대학에서는 공예를 전공한 김미정 대표는 화학자이신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려서부터 실험 기구들이 친숙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2005년부터 연구원으로 일하며 한방 추출물을 응용한 생활 제품들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자연스레 천연비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100% 한방 추출물로만 만들어내는 한방 비누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했다.
연구실을 나와 공방을 열게 된 계기에 대해 김미정 대표는 “오랜 시간 동안 실험실 안에서 우리나라의 전통 의학인 한의학을 연구해 오며, 실험 결과로 그 우수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해 왔어요. 하지만 막상 실험실 밖에 있는 많은 대중들은 한방의 과학성과 우수성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해서 안타까웠습니다”라고 말한다.
김미정 대표의 꿈은 공방이라는 공간을 통해 많은 대중들을 만나는 것이다. 김미정 대표는 “연구직으로 직장 생활을 하다가 공방을 열게 되어 바쁘고 힘들기도 하다. 하지만 오랜 연구를 통해 자체 개발된 한방 비누가 많은 분들에 의해 사용되며 우수성이 전파된다면 그것 자체로 보람”이라고 말한다. 김미정 대표는 앞으로 다문화 가정의 주부들을 위해 무료 강좌도 열 계획이다.
문의 : 743-0205
이주혜 리포터 kevinmom@gma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