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영어교육, 그 중에서도 조기교육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부모들이 자녀 영어교육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짧게는 방학 동안 단기 영어캠프를 다녀오는가 하면 길게는 몇 년이 걸리는 조기유학을 떠나기도 한다. 하지만 꼼꼼하게 따져보지 않고 분위기에 휩쓸려 해외 유학이나 영어캠프를 떠날 경우, 원하는 성과를 거두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우려되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아이의 안전과 경제적인 부분, 여기에 영어실력 향상까지 모두 만족할만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다가올 여름방학을 맞아 CEC Education Consulting에서는 미국 명문 기숙학교 Idyllwild Academy와 함께 ‘학점인정 여름학교(Idyllwild ART SUMMER School in Korea)’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에 열릴 ‘학점인정 여름학교’에는 미국 현지 우수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해 단기간에 영어실력을 높이고자 하는 학생은 물론 외국인학교 재학생, 해외 유학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는 매우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미국 Idyllwild Academy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어 조기졸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ESL, US History 교과과정에서 유리
올 여름방학 CEC유학에서 진행할 예정인 Idyllwild Academy 학점인정 여름학교(Idyllwild Academy SUMMER School in korea)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미국에 가지 않고도 한국에서 미국 현지에서 활동 중인 우수한 교사들에게 미국 교과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도 대다수의 유학생과 외국인 학교 재학생들에게 필수사항인 US History를 이번 여름학기를 통해 이수함으로써 높은 학점을 얻을 수 있으며, 여기에 본 학기 내신관리도 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CEC유학 김유정 원장은 “US History는 과목이 과목인 만큼 한국에서는 제대로 지도할 만한 교사를 찾기 어렵다”며 “미국 명문고등학교에 근무 중인 현지 선생님이 직접 지도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미국 역사 수업을 선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 6주 동안 진행될 학점인정 여름학교에는 Idyllwild ESL Department의 수장이며 체계적인 ESL 커리큘럼 개발자인 Marc Kets와 수준 높은 역사학 강의로 많은 수상이력을 갖고 있는 Jeni Kets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US History 수업은 학생들로 하여금 책을 많이 읽도록 유도해 리딩스킬(Reading Skill) 향상과 함께 교과과정에 필요한 단어관리까지 함께 지도할 계획이다.
CEC와 Idyllwild가 함께 진행하는 After School
CEC유학과 Idyllwild에서 진행하는 After School에는 총 4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College Counselling Workshop에는 경력 있는 대학 상담교사와 대학진학 지도에 관한 상담을 실시한다. 예상학교 리스트 작성, 에세이 작성, 원서전략, 대학입학 사정의 경향, 장학금 등 입학수속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룹토론과 함께 개별 상담을 함께 진행한다. 두 번째 Community Service에서는 학생들의 사회봉사 경험을 함께 비교해보고 의견을 나누며 수업의 목적과 봉사 프로젝트 스케줄을 짠다. 그리고 세 번째 Study Skill에서는 도서관 리서치, 시간관린, 노트필기전략, 연구 목적을 위한 인터넷 지도 등 다양한 공부기술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After School Activities에서는 모든 공부 SKILL 및 영어 에세이를 첨작형식으로 모아 놓는 포트폴리오를 개발한다.
CEC Education Consulting에서는 미국 저명 입학 담당자들과 함께하는 CEC Admission Assurance Workshop Program을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미국 현지 입학 담당가와 입시 컨설턴트가 함께 하는 이번 Workshop은 단기간 합숙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원서작성과 입시준비를 효율적으로 이뤄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 (02) 2052 - 7888
www.ceckorea.net
박수진리포터 icoco19@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