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증된 투자이민 프로젝트가 각광받고 있다. 급등했던 환율이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미국 취업이민 영주권 대기연수가 10년 가까이로 늘어나 더욱 좁아진 취업이민 대신 투자이민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12월부터 미국이민 전문회사 (주)세계로이주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뉴욕주립대 버팔로 의대 캠퍼스와 부설병원 단지 안에 신축 예정인 종합혈관센터 프로젝트가 투자이민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입소문이 나 조기마감이 임박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영주권 취득이 용이하며 투명한 투자구조로 원금손실 위험이 낮아 안정적 투자이민의 정석으로 불리는 ‘뉴욕 버팔로 종합병원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봤다,
뉴욕 버팔로 종합병원 프로젝트
뉴욕주립대학교(SUNY) 가운데 버팔로 대학교(University at Buffalo, UB) 다운타운에는 생명과학과 바이오과학 연구소를 비롯해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암센터가 운영되는 대단지 버팔로 나이아가라 메디컬 캠퍼스(Buffalo Niagara Medical Campus)가 형성돼 있다. 현재 버팔로 나이아가라 메디컬 캠퍼스에 신축 중인 10층 규모의 종합혈관센터(Global Vascular Institute)는 그동안 질환별 병동이 따로 위치해 있어 만약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협조가 어려웠던 미국 병원 시스템을 유기적인 역할분담이 가능한 체제로 전환해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예정이다.
2011년 완공될 종합혈관센터는 600여 개의 침상과 30여 곳의 수술실, CT, MRI실 등으로 구성돼 2만7,000여 명의 환자가 동시에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대규모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계로이주공사의 이나승 이사는 “(주)세계로이주공사에서 추진 중인 버팔로 종합병원 프로젝트는 이번에 신축 중인 종합혈관센터 사업을 위한 투자금 모집”이라며 “원금은 의료설비를 구입하는 데 금융 리스 형태로 투자될 것이며 원금손실의 위험성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의료설비에 최우선 담보권을 인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주권 취득 절차 확실해
(주)세계로이주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뉴욕 버팔로 종합병원 프로젝트는 EB-5 투자이민 영주권 취득 요건에 필요한 사항을 모두 갖춰 영주권 취득이 확실한 것이 특징이다. 미국 투자이민 절차는 먼저 투자이민자가 계약을 체결하고 이민승인 및 이민비자를 받아 출국할 때 2년 기한의 영주권을 얻는다. 2년 후 조건해지를 신청하고 승인을 받아야만 영구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다.
영구 영주권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이민법상 최소 5년 이상 투자를 해야 하며 투자한 사업이 사업계획서대로 잘 운영돼야 마지막으로 10명 이상 고용창출의 의무가 생긴다. 뉴욕 버팔로 종합병원 프로젝트는 기간이 5년으로 정해져 있어 이민법상 최소 5년은 투자해야 조건에 부합한다.
또한 뉴욕 버팔로 종합병원 프로젝트는 2011년 완공될 예정으로 조건 영주권 조건해지를 신청할 때 병원이 개업해 있는 상태여서 투자한 사업이 계획서대로 잘 운영되고 있다는 조항에 잘 맞는다. 마지막으로 버팔로 종합병원의 경우, 종합혈관센터 신축공사에 3,000명 이상의 근로자가 일하게 돼 전체 투자자 20명의 의무 고용인원 200명보다 15배 이상 실제 고용창출이 이루어질 예정이므로 조건해지에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
전문성 확보로 투자원금 안정성 높여
뉴욕 버팔로 종합병원 프로젝트의 투자와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UNY지역센터(Upstate New York Regional Center, UNYRC)는 지난해 이민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교육과 건강, 여가와 접객, 정보산업과 재정 서비스 등 광범위한 경제 분야로 EB-5지역센터 투자를 높이고자 설립된 UNY지역센터는 공기업, 사기업 등의 전문경영인으로 일해온 변호사들과 병원 관계자들이 모여 풍부한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관리 운영 중에 있다.
이나승 이사는 “현재 전문경영인이자 리저널센터 사장인 빌 그래서 변호사와 부사장으로 재임 중인 검사 출신 루크 야콥 변호사가 지난달 말 내한해 코엑스에서 개최된 이민 박람회와 세계로에서 개최된 미국이민 설명회에 직접 참석,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며 “투자 자금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 원금을 의료설비에 한정했으며 투자 구조를 단순하고 명확하게 만든 점이 투자 이민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문의 (02)739-7799, www.segyero.net
박수진 리포터 icoco19@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