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랑공주와 호동왕자의 슬픈 러브스토리
한국적인 것을 넘어 세계를 향한 발레로 평가받고 있는 ‘왕자호동’이 오는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세계 유수의 콩쿠르와 해외 공연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는 국립발레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왕자호동’은 단순한 한국무용 춤사위의 변형이 아닌 클래식한 움직임에 우리 문화적 요소들을 덧입혀 자연스럽게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게 창작된 작품이다.
임성남 예술감독은 “세계 시장에 한국적인 소재를 사용한 우리 창작 발레 작품을 내놓는 작업은 결코 중단할 수 없는 발레인들의 시대적 소명”이라며 “‘왕자호동’을 선택한 이유 역시 이러한 시대정신을 이어받고자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왕자호동’의 설화는 낙랑으로 대표되는 한족과 고구려족 간의 갈등을 극적으로 구성해 그 자체가 훌륭한 문학작품이다. 우리만의 문학적 텍스트에 바탕을 두고 있는 ‘왕자호동’은 국가, 전쟁, 사랑, 배신, 죽음, 윤회, 주술을 테마로 하여 고전적 감성과 현대적 테크닉을 세심하게 조화시킨 2막 12장의 화려하고도 웅장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의 (02)587-6181
박수진리포터 icoco19@par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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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적인 것을 넘어 세계를 향한 발레로 평가받고 있는 ‘왕자호동’이 오는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세계 유수의 콩쿠르와 해외 공연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는 국립발레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왕자호동’은 단순한 한국무용 춤사위의 변형이 아닌 클래식한 움직임에 우리 문화적 요소들을 덧입혀 자연스럽게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게 창작된 작품이다.
임성남 예술감독은 “세계 시장에 한국적인 소재를 사용한 우리 창작 발레 작품을 내놓는 작업은 결코 중단할 수 없는 발레인들의 시대적 소명”이라며 “‘왕자호동’을 선택한 이유 역시 이러한 시대정신을 이어받고자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왕자호동’의 설화는 낙랑으로 대표되는 한족과 고구려족 간의 갈등을 극적으로 구성해 그 자체가 훌륭한 문학작품이다. 우리만의 문학적 텍스트에 바탕을 두고 있는 ‘왕자호동’은 국가, 전쟁, 사랑, 배신, 죽음, 윤회, 주술을 테마로 하여 고전적 감성과 현대적 테크닉을 세심하게 조화시킨 2막 12장의 화려하고도 웅장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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