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허브치과 정상재 원장
사고 등으로 치아를 잃어 임플란트를 하는 젊은이들이 의외로 많다. 젊은이가 임플란트를 할 경우에는 반드시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 사용기간과 시술 시간에 대한 것이 바로 그것이다.
흔히 임플란트의 수명이 반영구적이라고 알려졌지만, 시술 후 관리 여부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규칙적이고 정확한 칫솔질과 체계적인 정기검진이 필수. 그만큼 관리하고 보완해줘야 할 부분도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또한 젊은이들은 활동적인 특성상 긴 시간 동안의 시술이 힘들어 가능한 한 짧은 기간에 시술을 완성할 수 있어야 한다.
사후 관리의 편리함과 빠른 시술 완성시간, 이 두 가지 관점에 적합한 임플란트가 바로 SCRP 즉시 임플란트 이다.
SCRP 즉시 임플란트는 인공치아 뿌리가 잇몸 뼈에 유착되기를 기다리지 않고 치아를 해 넣는 것으로 치조골이 충분한 경우는 즉시 간단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상부 보철물까지 즉시 완성한다. 임플란트 식립 후 4주 이내에 자연 치아와 마찬가지로 씹고 먹을 수 있어 긴 시간 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치아를 뺀 후 처음 1~2년 안에 30% 정도가 감소하므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심미적으로도 현명한 선택이다.
나사 형태로 조여서 결합하는 스크루(Screw) 타입과 치과용 접착제를 사용하는 시멘(Cement) 타입의 장점만을 결합한 SCRP 임플란트는 완성 후에도 탈부착이 쉬워 장기간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동안 교정과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 역시 장점 중 하나이다.
SCRP 즉시 임플란트는 누구나 가능한 시술이 아니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내게 맞는 치료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SCRP 즉시 임플란트는 2005년 국내 특허와 함께 미국 보스톤에서 열린 국제 임플란트 심포지엄(2005년)에서 발표돼 큰 관심을 끌었으며 현재 국내 98% 임상 성공 결과가 말해 주듯 임플란트의 혁신으로 부각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