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으로 대학 선택의 폭 넓힐 수 있다!
전국 83개 대입 전형에서 토익 반영, 온종일반과 팀별 맞춤 수업으로 점수 향상 효과 높여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은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대입 전형을 지켜보면서 과연 내 아이는 어떻게 방향을 잡아 대입 준비를 시켜야할지 걱정이 앞선다. 그러다보니 뚜렷한 소신도 없이 남들이 하는 대로 이것저것 시키다가 막상 입시에 직면하고 나서야 하나도 제대로 해 놓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후회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예전과는 달리 요즈음 대학 입시는 철저한 전략에 의해 판가름이 난다는 말을 한다. 그만큼 일찍부터 기준을 정하고 자신의 장점을 살려 원하는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토익으로 대학가기, 제대로 된 준비 중요
요즈음 부모들은 영어유치원부터 조기 어학연수, 단기유학 등 자녀 영어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는 만큼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공인영어시험에도 관심을 갖게 된다. 따라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이나 승진에 대비하는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대입 전형에 활용하기 위해 토익 공부를 시작하는 중고등학생들도 많다. 2009학년도 입시에서 토익 점수를 반영하는 대학은 전국 4년제 대학 수(198개교)의 약 42.4%에 해당되는 83개교이다. 입학전형에서 900점 이상의 기준점수를 요구하는 경우나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에서 토익을 100% 반영하는 곳, 그리고 1단계 선발에서 토익을 100% 반영하는 곳 등 각 대학들이 여러 가지 방식으로 토익을 활용하고 있다. 박병재 어학원 박병재 원장은 “토익으로 대학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다양한 전형방식이 있지만 정작 학생들은 고3이 되어 급하게 토익공부를 시작하거나 재수를 결심하고 나서 또는 평소 토플공부를 해 오다가 대입 응시 시기가 임박해서 토익을 알아보는 등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토익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만큼 합격자들의 점수도 계속 상승하고 있어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제대로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정규 수업과 스터디로 집중학습 가능
박병재 어학원은 21세기 북스 모질게 토익 시리즈 대표저자인 박병재 원장과 Jim Lee 강사, 모질게 토익 어휘 독해편 저자인 강신진 강사 등 이미 실력이 검증된 토익 전문 강사들이 강의를 맡고 있다. 박병재 어학원은 정규 수업 외에 학습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그룹 스터디를 통해 각 수강생들의 목표에 맞는 토익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학원과 수강생들 간의 조화로운 협력으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점수만을 위한 주입식 강의가 아니라 청취능력 및 어휘력을 바탕으로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전반적인 영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온종일반의 경우 토익 점수에 따라 기초반, pre-기본반, 기본반, 실전반으로 나눠 주 5일의 오전 기본 수업과 오후 정규 스터디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박병재 원장은 “단기간에 토익 점수를 향상시키고 싶다면 학원 수업만으로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면서 “오전에는 수업을 듣고 오후에는 레벨이 맞는 수강생들끼리 모여 과제도 하고 강사들이 제공한 커리큘럼대로 스터디도 하면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방학 때에는 중고등학생들도 같이 온종일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들과 함께 하는 스터디로 서로 자극을 받고 학습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습효과 높은 팀별 맞춤 수업 진행
박병재 어학원에서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저녁 정규반과 주니어 토익반을 팀별 맞춤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5명 이상의 팀으로 수강신청을 하면 각 팀의 수준과 목표에 맞는 맞춤 수업을 진행하며 강사들이 스터디를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도 짜준다.
박병재 원장은 “학생들은 평소 저녁반에서 수업을 듣고 방학 기간을 이용해 온종일반에서 집중 수업을 받는다면 보다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면서 “중학생의 경우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 레벨에 따라 원하는 것을 제공하면서 토익 준비 외에도 고급 독해나 듣기 등 별도의 과정을 병행한다”고 말했다. 영어는 잘하지만 토플 준비를 바로 시작하기에는 부담스러운 학생들의 경우 듣기 능력과 독해, 어휘 구사능력을 비교적 객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토익시험이 다음 단계의 영어공부로 넘어가기 위한 중간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문의 (02)501-8950, www.ateamtoeic.com
장은진 리포터 jkumeu@yahoo.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