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오는 9월 6일 오후 4시부터 이마트 앞 사거리와 정우상가 앞에서 “제3회 가족명절문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족이 함께하는 명절문화 정착과 건강한 가족공동체 문화형성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위해 실시하는 이날 행사는 “함께하는 명절, 행복한 우리가족”이라는 슬로건으로 창원시가족봉사단 60여명이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건강한 명절보내기 명절 수칙, 행복한 명절을 위한 평등약속, 평등지수 알아보기, 명절 증후군 극복하기, 가족명절놀이문화 알리기 등 가족에게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며, 명절에 대한 행복지수 및 시민의식 조사 등을 펼쳐 명절을 앞두고 가족이 함께 건강한 명절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명절실천서약서와 가족명절행복지수 알아보기, 명절인식 게시판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명절에 대한 시민의식을 새롭게 해 나갈 계획이다. 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06년부터 매년 가족명절문화캠페인 및 건전가족 문화캠페인을 5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행복한 가족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행복가족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 212-2701, 2705~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 212-2701, 2705~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