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상품권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솔CS 클럽(www.csclub.com)이 사이버 공간에서 고객이 원하는 금액을 스스로 정해 선물할 수 있는 인터넷 상품권인 ‘머니레터(Money Letter)’를 선보였다. 이 상품권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되는 자율금액형으로 e-Mail이나 e-Card를 이용해 메시지와 함께 보낼 수 있다. 또 금액도 5000원부터 최고 백만원권까지 1000원단위로 설정해 상품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 온라인 상품권을 제공하는 곳은 해피머니(www.happymoney.co.kr)가 있다. 해피머니는 1∼3만원의 정액형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는데, 쇼핑몰등 인터넷가맹점 사이트나 오프라인의 일반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바이앤조이(buynjoy.com)는 5만, 10만, 30만, 50만원권의 인터넷 상품권을 판매하는데 전자결제를 하기 위한 선불 카드형식이다. 인터넷 상품권을 구입한 후 선물도 가능한데, 상품권 뒷부분의 스크랫치 번호로 입력하여 정해진 금액만큼 사용할 수 있다. 바이앤조이 쇼핑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SK디투디(www.skdtod.co.kr)는 1만, 5만, 10만, 20만, 50만원권 디투디 상품권을 판매한다. 현금이나 카드로 구입후 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강남 삼성동에 있는 디투디 매장에서도 사용할수 있고, 카다로그, 인터넷으로 상품주문시 이용할수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