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캔버스 위에 나만의 그림을 그려보고 싶은 예술적 욕구를 한번쯤 가져봤을지도 모른다. 실력이 없어서 주저하고, 주위의 눈치를 살피게 돼 주저하고, 마땅한 공간과 재료가 갖춰지지 않아 없어서 주저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과 망설임이 필요없는 이색 드로잉카페들이 있다. 캔버스 도안에 그릴 수 있어 조금은 실력이 부족해도 되고, 나만의 색채로, 나만의 감성을 가득 채울 수 있어 세상 어디 없는 나만의 명작이 된다.
남지연 리포터 lamanua@naver.com
성수미술관 (일산밤리단길점)
“골목의 멋을 한껏 뿜고 있는 드로잉카페, 전시와 공간 대여도 가능”
성수미술관(일산밤리단길점)은 고즈넉한 밤리단길(밤가시마을 근처 카페, 맛집을 아우르는 거리) 품에 자리한 드로잉카페다. 커다란 창을 통해 사계절의 변화와 아름다움이 카페로 자연스럽게 스며든다. 성수미술관에서는 도안이 그려진 캔버스에 자신만의 색채로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윤인규 대표는 “내가 선택한 색상을 비롯해 강도, 농도, 터치 등이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되기도 한다. 그림 그리기를 통해 몰입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치유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성수미술관엔 100여 종의 다양한 도안이 마련돼 있다. 마티스, 고흐 등 명화 도안을 비롯해 계절별, 시즌별 도안, 자연물과 풍경화 도안 등 다양하다. 루피, 디즈니캐릭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도안도 있다. 도안을 선택하면 아크릴 물감, 오일 파스텔, 크레용, 매직 등을 비롯한 색채 도구가 제공된다. 백드롭페인팅 기법에 필요한 재료도 제공되고 있다.
큰 거울이 마련된 공간에서 완성된 그림을 들고 포토타임도 가지면서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다. 평일에는 비교적 여유가 있지만 주말 이용 시엔 예약을 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성수미술관에서는 미술심리진단검사도 받을 수 있다. 미술치료상담전문가이기도 한 윤인규 대표는 “그림을 통해 무의식의 세계, 또 다른 나를 마주할 수 있다. 나의 감정과 인간관계, 스트레스 대처능력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이기도 한다”고 말했다. 미술심리진단검사는 별도의 예약이 필요하다.
성수미술관은 동호회나 예술가들의 전시공간이 되기도 한다. 현재는 박현미 작가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동호회나 모임, 소규모 파티 등을 위한 공간으로도 대여가 가능하다.(지점마다 서비스는 상이함) 윤 대표는 “굳이 그림을 그리지 않더라도 누구나 오셔서 그림도 보고, 커피 한 잔도 마실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커피와 주스, 차 등을 판매한다.
1인 이용권 평일 2만1900원, 주말 2만3천원( 이용시간 무제한이나 대기 고객 있을 시엔 120분 제한)/ 미술심리진단검사 2만원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율천로8번길 8-8 1층
문 여는 시간: 정오~오후 9시(월요일 휴관)
문의: 031-904-8648
소마드로잉카페(일산웨스턴돔점)
“일러스트 작가의 콜라보 도안 인기! 미완성 그림은 다시 방문해서 완성”
소마드로잉카페(일산웨스턴돔점)는 세련되고 깔끔하게 꾸며진 실내가 돋보이는 곳이다. 미술 테마 카페답게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클림트의 ‘연인(키스)’ 등 대형 명화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매장 곳곳에 이젤이 삼삼오오 설치돼 있는데 방문 팀들 간에 방해가 되지 않게끔 배려있게 공간을 구성했다.
매장에 마련된 도안 중에서 원하는 도안과 캔버스 사이즈를 선택하면 준비 끝. 팔토시, 앞치마 등을 갖추고 안내된 자리에 앉아 그림을 그리면 된다. 아크릴 물감과 붓, 물통 등이 자리에 마련돼 있는데, 파스텔이나 포스터물감, 색연필 등 다양한 재료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소마드로잉카페에선 명화를 비롯해 캐릭터 도안 등 다양한 도안이 마련돼 있다.
일러스트 작가들과 협업한 도안들도 제공돼 선택의 폭이 넓은 게 장점이다. 최근에는 일러스트작가 ‘일홍’의 봄을 가득 담은 도안, ‘손은경’ 일러스트레이터의 ‘우리가 사랑하는 영화 드로잉’ 컬렉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도안 없이 직접 캔버스에 원하는 대로 그리고 채색할 수도 있다.
특별한 재능, 소질이 없어도 누구나 자신만의 색으로 자신만의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연령대가 찾는다고 한다. 일산웨스턴돔점 박진형 대표는 “20~30대가 주 고객층이 될 거라 예상했지만, 근래에는 자녀들과 함께 찾는 가족 단위 고객들도 많다”고 소개했다. 아이들은 즐겁게 맘껏 그림을 그리고 부모님들은 차 한 잔을 마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 부족함없을 공간이다. (드로잉 없이 음료만 이용은 불가능)
기본 드로잉 시간은 무제한이지만 만석일 경우 2시간으로 제한된다. 또한 그림이 미완성됐다고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 매장에 작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3주 내로 재방문해 완성하면 된다. (지점마다 서비스 상이/ 재 방문시 이용료는 4,900원 + 음료1잔 주문)
아메리카노, 라떼, 와인, 티 등의 음료와 간단한 디저트를 판매한다. 이용료는 캔버스 소 19,900원, 중 2만1,900원, 대 2만4,900원, 전지(대형지류) 1만9,900원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31-17, 2층
문여는 시간: 평일 정오~오후 10시/주말 및 공휴일 오전11시~오후 10시
문의: 031-904-642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