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치과 감염관리로 더 안전한 진료 실천
일산 리빙웰치과병원에서는 지난해 12월 독일 MELAG사의 의료용 세척소독기인 ‘MELAthem10’을 도입했다. ‘MELAthem10’은 우수한 세척력과 소독력을 자랑하는 장비로 유럽연합 시장의 CE인증을 받았다.
리빙웰치과병원은 감염관리가 치료의 성공을 좌우한다는 모토로 감염관리를 최우선하는 진료를 펼쳐왔다. 안전의 불확실성이 더 높은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며, 치과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구 및 환자 용품을 병원 내 자체 멸균실에서 일일이 소독했다. 또한 인체에 무해하며 우수한 살균력을 지닌 미산성차아염소산이라는 멸균수를 도입해 진료 시 환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예방에 힘 써왔다.
이번에 도입한 ‘MELAthem10’은 완전한 세척과 멸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감염관리에 효과적인 장비다. 치과 진료 후 사용한 기구 및 장비에는 환자의 유기물이 남아 있기 마련이다. 이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이후 철저한 멸균 소독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동안은 리빙웰치과병원 자체 멸균실에서 이 과정을 진행해 왔으나 장비 도입과 함께 첨단 시스템을 갖추게 돼 더 안전한 진료를 환자에게 약속할 수 있게 됐다.
리빙웰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은 “사실 치과에서는 오래전부터 감염 예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감염예방이 더 나은 예후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잘 알기 때문이다. 이번 MELAthem10 도입하며 더 안전하고, 더 좋은 예후를 가져오는 진료를 지속해 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양지연 리포터 yangjiyeon@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