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대입은 정시모집이 끝이 아니다. 추가모집이 있다. 추가모집은 수시모집에 합격·등록한 사실이 없거나, 2023년 2월 17일(금) 16시까지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지난해 에는 160개교에서 총 21,210명을 추가모집으로 선발했다. 결코 적지 않은 인원이다. 재수가 부담이 되고 수능이 허들이 되는 수험생이라면, 추가모집에 주목해야 한다. 물론 상위권 대학과 인기학과에서 선발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하지만 수도권 중위권 대학이나 지방 거점 국립대에서도 모집하므로 마지막 대입 관문을 통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요즘 대학들이 복수전공, 연계전공, 전과의 진입장벽을 많이 낮추고 학생 친화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때문에 입학 후 선택지도 넓은 편이다.
추가모집 모집인원 및 선발대학 현황은 2023년 2월 17일(금) 18시 이후, 대입정보포털(www.adiga.kr) 홈페이지 대입전략자료실 및 개별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추가모집 원서접수,전형일, 합격자 발표, 등록은 2023년 2월 20일(월)에서 2월 28일(화)까지며, 합격통보 마감은 2월 28일(화) 18시까지다. 홈페이지 발표는 2월 28일(화) 14시까지, 14시에서 18시까지는 개별통보만 가능하다.
추가모집은 수시모집 합격(최초 및 충원) 또는 등록(일반대학, 전문대학, 산업대학 포함)한 경우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정시모집 4년제 일반대학에 합격하고 등록한 자(최초 및 충원) 역시 추가모집 지원이 금지된다. 단, 추가모집 기간 전에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한 자는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있고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다.
요컨대, 수시모집의 최초 합격자 및 충원 합격자는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합격했다는 사실만으로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수시모집 등록을 포기한다 할지라도 추가모집 지원이 불가한 점 기억하자.
정시모집의 경우는 조금 복잡하다. 4년제 일반대학의 정시모집에 합격하여 등록(최초 등록 및 미등록 충원 과정 중의 추가 등록을 포함)한 경우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단, 정시모집 미등록 충원 등록 마감일 16시까지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한 자에 한해 추가모집에 지원이 가능하다. 산업대학, 전문대학 정시모집 합격자는 등록을 포기하지 않아도 추가모집에 지원이 가능한 점도 유의하자.
■ 추가모집에 지원이 가능한 경우
-정시모집 4년제 일반대학에 합격했으나 등록을 포기한 자
-정시모집 4년제 일반대학에 등록했으나 정시모집 미등록 충원 등록 마감일 16시까지 등록을 포기한 자
-정시모집 전문대학, 산업대학에 등록한 자(등록포기 여부 관련 없음)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 각종 학교의 수시/정시 합격자 및 등록자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