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면 가장 먼저 몸이 신호를 보낸다. ‘콜록콜록’ 기침과 콧물이 흐르고 하루 종일 무거운 몸을 가득채운 피곤함은 평소 찾지 않던 영양제나 보약을 떠올리게 한다. 가족의 건강을 책임져야 하는 엄마는 보다 영양가 높고 맛도 좋은 음식들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신경을 쓴다.
이럴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는 고기반찬이 아닐까? 뜨겁게 달궈진 팬에 마블링 가득한 소고기를 굽거나 매콤달콤한 양념에 재워낸 제육볶음 한 접시면 제아무리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사춘기 자녀라도 밥 한 그릇을 뚝딱 비워낼 수 있기 때문이다.
정자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착한 정육점’은 맛좋기로 이름난 횡성한우와 농람축산식품부에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제주돼지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정육점이다. 단, 만만치 않은 가격의 횡성한우는 고객들이 조금 가벼운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숙성시켜 판매한다. 일정하게 유지한 낮은 온도에서 고기를 숙성시키면 고기의 풍미와 감칠맛은 살리고 육질은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워져지기 때문이다.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저온숙성을 거친 이곳의 고기들은 전문가가 아니라면 숙성이 되지 않은 고기와의 구별하기 힘들 정도다. 특히 보다 좋은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낱개 진공포장이 되어 있어 맛은 물론 요리하기에도 좋다. 각기 바쁜 일정 때문에 서로 다른 시간에 식사를 할 수 밖에 없는 가족들에게 가장 좋은 상태의 육류를 맛볼 수 있게 해줄 수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든다.
이외에도 한우로 직접 만든 두툼한 떡갈비와 갈비, 그리고 명품제주돼지삼겹살과 정성껏 잘 우러 내면 보약 부럽지 않은 도가니, 그리고 엄청난 크기에 입이 떡 벌어지는 보리굴비와 육류요리에 필요한 각종 소스와 장류들까지 준비돼 있다.
위치: 분당구 정자일로 227 백궁지엔느 1층
문의: 031-711-712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