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12블럭에 자리한 ‘생고기대학교 일산백석점’은 소고기·돼지고기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지난겨울 개업 이후 늘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번화가나 먹자골목이 아닌 조용한 주택가에서 1년째 성업을 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맛집으로 인정받았다는 얘기. 저렴한 비용으로 프리미엄급 생고기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은 흔치 않기 때문이다.
프리미엄급 고기, 드라이 에이징 숙성으로 맛도 업그레이드!
흔히 무한리필 고깃집의 고기는 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생고기대학교 일산백석점에서 한번 고기를 맛보면 그러한 선입견은 단박에 무너져 내린다. 고기의 맛과 질이 고급 고깃집의 그것에 뒤지지 않기 때문. 그도 그럴 것이 이곳에서 선보이는 소고기는 미국 ‘프라임’ 등급으로 이는 한우의 1⁺⁺등급에 해당하는 최고 등급 소고기이다. 게다가 냉동이 아닌 생고기를 냉장 상태로 항공 직수입한 것이어서 신선함에서도 앞서간다. 돼지고기는 질 좋고 맛있기로 유명한 스페인산 돼지고기를 사용한다.
생고기대학교 일산백석점의 고기가 맛좋다는 평을 받는 데는 또 다른 비결이 있다. 바로 매장 내에 고기 숙성실을 갖춘 것. 덕분에 이곳에선 고급 레스토랑에서 주로 접할 수 있는 ‘드라이 에이징(dry aging)’ 공법으로 숙성시킨 고기를 맛볼 수 있다. 드라이 에이징을 통해 숙성된 고기는 천연 효소가 근육을 분해해 더욱 부드럽고, 수분이 적당히 증발돼 진한 풍미가 더해진다.
다양한 부위 나오는 무한리필 고기~
가성비 갑! 단품세트 메뉴~
1인 19,900원(초등학생 10,900원, 5~7세 5,900원, 4세 이하 무료)으로 2시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소고기 무한리필’은 꽃등심 부채살 갈빗살 토시살 살치살(1회만 제공) 우삼겹 등 사람들이 선호하는 부위가 골고루 나온다. 여기에 버섯 양파 감자 파프리카 바나나 소시지 등이 푸짐하게 끼워진 ‘모둠꼬치’가 함께 나와 하나씩 빼서 구워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육회물회 육회초밥 스톤육회 스톤스테이크 중 한 가지가 서비스 메뉴로 더해지는데, 모두 별미여서 ‘결정 장애’를 겪다가 단품으로 추가 주문해 먹는 손님도 많다. 그중 50cm 길이 대나무판위에 나오는 ‘육회초밥’은 먼저 그 비주얼에 놀라고 맛에 또 한 번 놀란다는 메뉴로, 주 메뉴와 같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돼지고기 무한리필’은 1인 10,900원(5~7세 5,000원)에 즐길 수 있다. 삼겹살 목살 대패삼겹살 등 돼지고기 인기 부위에 소고기국과 계란찜, 콩나물이 나온다.
무한리필 외 단품세트 메뉴도 마련돼 있다. ‘소한마리’는 39,900원으로, 인원수에 상관없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무한리필과 같은 부위의 소고기 600g이 제공되며, 여기에 육회물회 육회초밥 스톤육회 스톤스테이크 중 한 가지가 서비스로 나온다. ‘돼지한마리’ 역시 인원수에 관계없이 600g의 돼지고기(삼겹살 목살 대패삼겹살)와 소고기국 계란찜 콩나물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소갈비살 소등심 우삼겹 불고기 등이 단품 메뉴로도 선보인다.
위치 일산동구 백석로 85번길 11-3. 1층
문의 031-813-535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