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집에 들어오다가 무심코 집어든 전단지가 흥미로웠다. 유기농 낫또와 동물복지 유정란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이라니 독특한 조합이다. 호기심에 찾아간 ‘비오토니상점’에서 마침 물건을 정리 중이던 송대헌 대표를 만날 수 있었다.
“그동안 하던 일을 접고 경북 봉화 청정지역에서 무항생제, 무농약, 친환경 사료를 먹고 스트레스 없이 자란 닭이 낳은 동물복지 유정란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비오토니 상점’을 지난 10월 중순께 오픈했다”고 말문을 연 송 대표는 “중간 유통 단계 등이 전혀 없이 갓 낳은 달걀이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올라오는데 일주일 단위로 팔리지 않은 달걀은 전량 수거해 보내기 때문에 신선도에서 만큼은 정말 자신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덧붙여 “필수아미노산, 무기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학적으로 완전한 식품이기도 하지만, 익히지 않고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생으로 먹었을 때 비린 맛이 전혀 없는 대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한 번 맛 본 고객들로부터 재구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동물복지 유정란과 함께 판매되고 있는 낫또는 삶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일본 전통음식으로 이곳에서는 유기농 ‘아즈마 낫또’를 판매하고 있다. ‘아즈마 낫또’는 양질의 지하수에 콩을 불려 낫또균 만으로 발효시켜 만드는데 초보자들도 먹기 편하도록 매우 작은 크기의 콩으로 만든다. 일체 유전자 재조합 콩은 사용하지 않으며 일본 유기농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아직 우리나라에 대중화되지 않은 낫또의 다양한 조리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꼼꼼하게 검수하여 포장 후 서울과 경기지역은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위치 : 성남시 분당구 산운로 160번길 20-5, 104호
문의 : 010-6231-355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