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가 급습한 요즘, 아이들과 찾을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을 소개한다. 여느 카페와 다르지 않은 이곳은 커피를 중심으로 하는 각종 음료와 동시에 ‘슬라임’을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금곡동에 위치한 슬라임 카페 ‘슬코 크리에이티브 랩(SLKO creative LAB)’이 그 주인공이다.
슬라임이란 영화나 소설 등에 등장하는 액체 상태의 끈적끈적하며 기괴한 생명체의 총칭으로 최근에는 점액이 강한 액체와 예쁜 구슬인 파츠를 섞어 손으로 가지고 놀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이곳의 DIY ‘슬라임 코너’에서는 완성된 슬라임을 갖고 노는 방식이 아니라, 아이가 직접 슬라임을 고르고 원하는 파츠를 더해 꾸며볼 수 있다.
이곳에서 판매중인 모든 슬라임 베이스 및 파츠는 유해성 검사를 마친 KC 인증 제품들이기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심리적인 안정효과, 스트레스 해소, 유아의 지능발달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인정 받았고 특히 아이들 사이에서 대유행 중이라고 한다. 더 나아가 감각적이고 예쁜 것을 좋아하는 어른들에게도 점차 각광받고 있어 20~30대 커플들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모는 커피를 마시고 아이는 슬라임을 가지고 조물조물 놀다보면 시간이 훌쩍 가버린다. 좀 컸다고 키즈 카페가 시시한 아이들에게 그리고 몸으로 노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놀이공간이 될듯하다. 또한 시즌별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니 갈 때마다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지난 10월 말에는 할로윈 분위기로 꾸며놓아 손님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 중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위 치 정자일로 15 1
문 의 070-7543-474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