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을 키우는 재미에 흠뻑 빠진 요즘, 분당 수내동 롯데백화점 3층에 가드닝 카페 ‘소공원’이 생겼다기에 가보았다. 여성의류를 판매하는 공간 한가운데 들어선 ‘소공원’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플랜테리어(플랜드+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멈추어 서서 힐링 타임을 갖기 좋은 곳이었다.
‘소공원’은 고려원예를 인수합병한 LF네트웍스가 시작한 플랜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편집 매장 브랜드로 얼마 전 롯데백화점 분당 수내점에 1호점을 오픈했다. 다양한 반려식물들을 구매할 수 있고, 가드닝 제품도 구입가능하며, 고려원예 직원의 가드닝 조언도 받을 수 있다. 공간 한편에는 식물들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건강 음료와 브런치를 즐길 수도 있다. 커피를 비롯해 색색의 컬러주스와 다양한 플라워 티, 서리태 라떼, 제주녹차 에스프레소 블렌디드, 제주말차라떼, 오트밀 라떼, 리얼주스 등 건강한 재료들로 만든 특별한 음료도 많다.
‘소공원’에서는 취미생활을 위한 가드닝 클래스도 진행한다. 아침고요 수목원 헤드가드너 이병철 박사의 특강을 비롯해 감성플라워, 마크라메 플랜테리어, 홈가드닝, 그렌치 감성 플라워 등 네이처 클래스도 흥미롭다. 강의료는 1회당 5천원에서 1만원으로 저렴하며 재료비 위주이다.
LF네트웍스 최준석 과장은 “식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분들이 언제든지 편안하게 오셔서 자연친화적인 공간을 즐기고, 집에서도 식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비한 곳입니다. 자연과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드시는데 도와드리는 게 저희의 운영 목표입니다”라고 밝혔다.
위 치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00번길 45 롯데백화점 분당점 3F
문 의 031-738-236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