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총장 한태식)는 오는 16일 동국대학교 고양 바이오메디캠퍼스(BMC) 상영바이오관 상영홀에서 2018학년도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선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입학설명회에서는 교육원 소개, 교육 프로그램 소개, 모집요강 상세 설명, 학부모 Q&A시간이 마련된다.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중 융합교육형 과학영재교육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단 2개교 중 한곳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인공지능, 지구온난화, 미래형 자동차, 태양전지, 치료용 의료기기, 화가 로봇 설계 등 융합형 주제 연구를 시행하고, 인문·예술·과학이 어우러진 만해마을 과학영화캠프를 운영하는 등 융합형 과학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초등 심화과정 「즐거운 Science」 트랙은 초등학교 3~5학년이 지원하여 무학년제로 운영되며, 총 60명을 선발한다. 중등 심화과정은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이 지원가능하다. 관심 분야별로「뉴튼」, 「노벨리안」, 「스마트」, 「알케미스트」, 「다빈치」, 「플레밍」의 6개 트랙별로 12명씩 총 72명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영재교육 이수자, 학교장 추천, 이음전형(사회배려대상자)으로 나뉜다. 사회배려대상자 10%를 우선 선발한다. 초등 사사과정은 인문교육 및 단기 프로젝트를 결합하여 인문학적 소양과 과학연구능력을 고루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중등 사사과정의 경우 연구중심 STEAM 융합교육과정으로 타 학문의 수용 및 교류를 통해 연구를 수행한다. 사사과정의 경우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심화과정을 이수한 학생만 지원 가능하다.
성정석(생명과학과)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주제중심 융합(STEAM)형 연구과정을 도입한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서 학생들이 장기적인 연구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융합형 교육과정 개선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 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소외계층과 사회배려대상자 학생에 대한 영재교육 수혜 기회 확대를 위해 신입생 선발 시 우선 선발 원칙을 유지하고, 본 교육원 자유학기제 중학생 프로그램을 이수한 사회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한 이음전형을 신설 도입하였다“고 말했다.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요강은 홈페이지(gifted.dongguk.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동국대 과학영재교육원 행정팀(031-961-5312~14,1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