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원 부설, 세계문화교류센터에서 2017년 제6기 청소년 외국어 문화유산 해설사 교육생을 모집한다. 초급, 중급, 고급과정으로 진행되며 중급과정을 수료한 경우 ‘청소년워킹가이드’로 고양시에서 활동할 수 있다. 고급과정 수료 후에는 경복궁, 덕수궁 및 종묘에서 해설사로서 활동을 할 수 있다.
초급과정은 4개월 과정으로 ‘내고장 역사 및 문화 익히기’,‘역사용어 및 스토리’ 공부하기 등을 다룬다. 중급과정의 경우 5개월 과정으로 ‘내고장 문화유적 외국어로 해설 해보기’ 수업으로 테스트 후 수료증 수여 및 청소년 외국어 워킹가이드로 활동하게 된다.
고급과정에서는 고양시를 넘어 서울의 궁궐과 종묘 등 문화유산을 익히고 외국인에게 해설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후 민간자격증을 수여한다. 교육 설명회는 8월 5일(토요일) 오전 11시에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진행하며 대상은 초등6학년부터 중, 고등학생까지이다.
역사야! 우리 영어로 놀자
세계문화교류센터에서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외국어문화유산해설사’ 예비과정반을 모집한다. 예비과정반은 주말을 이용한 역사교육 및 체험활동을 한다.
‘조선시대 궁궐이야기’, ‘한양도성, 순성놀이’,‘우리들의 집 이야기’ 등의 5개 주제를 가지고 주제와 관련된 교육 및 체험, 답사를 진행한다. 주제별로 8회차 수업이 진행되는데 4회차는 역사 및 문화 수업을 하고 나머지 4회차는 단계별로 역사영어 수업을 한다. 답사는 각 주제별로 1~2회 가족과 함께 일요일에 진행된다.
예비과정반은 선착순으로 15명 모집을 하고 관련 설명회는 8월 5일(토요일) 오전11시에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카페: http://cafe.naver.com/wcecenter
문의 031-913-4600 /010-510-021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