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 빙수가 유명한 효형출판 북카페 눈]
건축·여행·역사 등 다양한 책들 한자리에 모인 ‘문화 사랑방’
효형출판이 직접 운영하는 북카페 눈은 실내 한쪽 공간을 책으로 멋지게 디자인한 분위기 있는 카페다. 북카페에 전시된 건축, 여행, 역사 등 다양한 책들은 지난 20여년간 효형출판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준다. 효형출판 사옥은 드라마 <리멤버>와 뮤직 비디오 촬영지로 많이 알려졌는데, <건축, 음악처럼 듣고 미술처럼 보다>의 저자인 한양대 서현 교수의 작품이다.
최근엔 블록과 레고, 피규어들을 한 곳에 전시한 갤러리스토리를 찾는 손님도 많아졌다. 효형출판 2층에 있는 갤러리스토리는 지난 4월 문을 열었는데 현재 ‘피규어는 여행 중’이란 주제로 추첨을 통해 피규어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와 북카페 할인 쿠폰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북카페가 위치한 1층은 본래 효형출판 사옥의 창고로 방치돼 오다 2012년부터 북카페로 단장돼 지금은 다양한 문화공간으로서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다. 주말에는 작가들을 초청해 강연을 듣는 인문학 강연장이 되고 건축인들의 모임도 많아서 ‘문화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한다. 최근에는 출판도시 인문학당의 강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평일에는 점심시간대 출판단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주로 이용하고, 주말에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이 많다. 가끔은 건축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절판된 책을 사기 위해 찾기도 한다. 이 카페의 대표 메뉴는 빙수로 카페 이름과도 관련이 있다. 처음에는 눈설(雪)의 ‘설’로 카페 이름을 지으려 했다가 한글로 표기하면서 지금의 ‘눈’이 됐다고 한다. 북카페 메뉴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는 물론이고 수제 레몬청과 레몬생강청이 있다. 백퍼센트 국산 팥으로 만든 우유, 커피, 콩가루 빙수가 사계절 메뉴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
북카페 이하령 매니저는 “빙수를 한번 맛본 후 잊을 수 없는 맛 때문에 다시 찾아오는 고객이 많다”고 전한다.
북카페에서는 효형출판에서 만든 <정조대왕 화성능행 반차도>나 민화 엽서 등 한국적인 문화상품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책방과 갤러리가 있는 책 향기 가득한 북카페 눈 주변을 어슬렁거리다 보면 유명한 작가들과 건축인들의 모임을 우연히 만날 수도 있다.
위치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25-11 효형출판 1층
영업시간 오전 8시 30분∼ 오후 7시(평일)/오전 10시 ~ 오후 8시(주말)
문의 031-955-7620
페이스북 주소 www.facebook.com/hyohyungbooks
인스타그램 아이디 @hyohyungbook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