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이 여름방학을 맞아 로봇과 인공지능 로봇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슈퍼로보월드’를 개최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이세돌과 알파고와의 바둑대결로 전세계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인공지능(AI)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로봇산업이 몰고 올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며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별전은 총 11개의 전시프로그램과 2개의 특별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높이 3M의 초대형 장군 로봇을 만나볼 수 있는 ‘로봇 연대기’는 로봇의 정의와 역사를 한눈에 알아보며 각 연대기에 맞춘 로봇을 전시해 로봇과학에 대한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다.
로봇과 인간의 대결 ‘인공지능 로봇 체험’ 코너도 눈여결 볼 만 하다. 미로찾기, 큐브맞추기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벌이는 로봇과의 한판승부는 체험객들의 인기를 독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 체험존’도 빠질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 직접 로봇을 디자인해보는 ‘나도 로봇디자이너’, 로봇조종사가 되어 폭발물을 제거하는 ‘폭발물을 제거하라’, 드론을 직접 날려볼 수 있는 ‘드론 조종사’는 단순 전시체험에 그치지 않고 미래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진로교육을 제공한다.
이 밖에 반주에 맞춰 드럼을 연주하는 연주로봇, 대형 휴머노이드와 소형 로봇의 합동 댄스공연, 로봇 물고기, 날아다니는 물고기 등도 관심을 끄는 전시물이다.
특별프로그램으로는 로봇천재 한재권 박사가 진행하는 특별강연과 ‘2016 STAEM CUP 로봇 경진대회’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국립대구과학관 053-670-621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