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_ 우리 지역 신개념 가정식 테이크아웃 전문점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으로 편하게 식사 해결해요~
겨울방학이 중반에 접어들었다. 학기 중 학교에서 제공되던 급식이 아닌 엄마표 요리로 아이들의 영양을 챙겨야 할 때이다. 한 달 남짓한 기간이지만 균형을 맞춘 요리를 매일 해내기는 생각만큼 쉽지 않다. 우리지역에 있는 신개념 가정식 테이크아웃 전문점들을 돌아봤다.
하산수 리포터 ssha71@gmail.com
강서구 내발산동 ‘Cook 1015’ 강서내발산점
강서구 내발산동 수명산파크 2단지 근처에 있는 ‘Cook 1015 강서 내발산점’은 반조리 가정식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다. 매장 내 조리실에서 신선한 재료들을 직접 손질하고 천연 육수를 끓여 개별 포장해 판매한다. 다양한 국이나 찌개 종류들이 진열돼 있으며 멸치조림, 깻잎무침, 콩조림 등 완성된 밑반찬 류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Cook 1015’ 강서내발산점 대표는 “주변 아파트단지에 거주하는 맞벌이 부부나 육아에 바쁜 젊은 아기엄마들이 주로 이용한다”라며 “1~2인 가구의 증가 등으로 재료를 구입해 직접 조리하는 것 보다 더 경제적인 가격으로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어 인기”라고 설명한다.
직접 조리해 먹기 번거로운 부대찌개, 육개장, 추어탕, 안동찜닭 등이 잘 나가고 아이들 간식으로 치즈 스파게티나 떡볶이, 볶음밥 재료 등이 반조리 상태로 포장돼 팔리고 있다. 야외 캠핑이나 펜션 나들이를 갈 때 먹거리로 사가지고 가는 경우가 많고 집들이나 사무실 단체식사용으로도 인기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인근 지역에 한해 무료 배달 서비스도 해 준다.
문의 02-2063-1015
주소 강서구 수명로 68-23 유광빌딩 104호
양천구 목동 ‘Chef M’ 목동점
양천구 목동 학원가에 있는 ‘Chef M’ 목동점은 샐러드와 가정간편식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다.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로 매장 내 건강 키친에서 직접 조리한 음식들로 샐러드와 착즙 해독주스, 샌드위치와 스파게티, 국과 반찬, 죽과 스프, 찌개 및 볶음요리, 간편한 일품요리, 간식 및 간편 델리 도시락 등 다양한 종류를 자랑한다.
HMR(Home Meal Replacement)을 표방하는 이곳은 식재료 구입 및 손질, 조리, 섭취, 정리의 단계를 최대한 축소해 가정식을 좀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소고기 무국 및 미역국, 육개장, 김치찌개 등의 국 종류와 메추리알, 소고기장조림, 계란찜 등의 정갈한 반찬류는 그대로 집에서 데우거나 덜어 먹을 수 있으며 당일 조리된 것들로 신선함이 장점이다.
매장 한편에는 바로 튀겨낸 크로켓과 맛있는 크루아상 등의 간식 류가 준비돼 있으며 광파 오븐렌지로 그 자리에서 데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곳도 마련해 놨다. 깔끔하고 맛있는 간편식으로 문을 연지 오래 되지 않았지만 목동 주부들의 입소문을 타고 방문 고객이 늘고 있다고 한다.
문의 02-2061-5525
주소 양천구 목동동로 387 광장2종합상가 109호
카카오 스토리 ID chefm2015
양천구 목동 ‘Table Spoon 목동점’
이대 목동병원 길 건너편에 있는 ‘Table Spoon 목동점’은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수제 도시락 전문점이다. 테이크아웃이 기본이지만 매장 내에서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돼 있다. 소중한 한 분 한 분을 위해 좋은 식재료를 선택하며 바른 손질과 정갈한 포장으로 도시락을 받는 이가 기분 좋은 에너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작지만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며 직접 예약을 받고 서빙까지 해 주는 젊은 사장님의 친절함에 다시 한 번 기분이 좋아진다. 쇼 케이스에 당일 아침에 만든 도시락들이 진열돼 순서대로 판매하며 예약고객 도시락은 따로 관리한다.
한국식 초밥처럼 한입에 먹을 수 있게 다양한 한식 반찬들이 올라 있어 맛도 있고 보기에도 화려하다. 10피스 도시락이 8,000원, 12피스 도시락이 1만 원이며 주문 예약 시에는 고객이 원하는 메뉴로 도시락 구성이 가능하다. 자녀 생일이나 소풍 등 특별한 날을 위한 키즈 도시락도 가능하며 컵에 싱싱한 과일을 한 번에 먹을 만큼 담아주는 ‘컵 과일’도 인기 메뉴라고. 그날 준비한 식재료가 다 소진되면 일찍 가게 문을 닫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사람은 오전에 전화로 예약하는 것이 좋다.
문의 02-2647-3585
주소 양천구 목동 909-6 우방빌딩 102호 (이대목동병원 맞은편)
양천구 목동 ‘국선생 목동파리공원점’
목동 5단지 길 건너편 학원가에 자리한 국선생 목동파리공원점은 가정요리 포장 전문점이다. ‘국선생’이란 ‘국을 선택하는 생활’의 약자로 한국인이면 누구에게나 친숙한 국, 탕, 찌개, 볶음, 찜 등을 그날 그날 조리해서 판매한다. 육개장, 설렁탕, 우거지국 등 가정에서 흔히 먹는 국 종류가 3~4인분에 6,500원~7,000원에 제공된다. 이 외에도 김치찌개, 부대찌개, 청국장찌개, 동태찌개 등 다양한 찌개 류가 진열돼 있으며 감자탕, 추어탕, 닭볶음탕, 주꾸미볶음, 제육볶음, 안동찜닭 등의 탕과 볶음 메뉴도 제공된다. 한우장조림, 영양카레, 볶음자장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과 과일푸딩, 피클 등도 판매한다.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
문의 02-2646-9455
주소 양천구 목동동로 387 광장2종합상가 105호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