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후에도 항상 연애하던 시절의 느낌으로 살아가기는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임신과 출산 후에도 여전히 변치 않고 더욱 사랑 받고 사는 여성이 있다면, 그 비결이 궁금해 질 것이다. 대개의 여성은 결혼과 함께 임신과 출산을 거치고 육아를 하면서 처녀적의 매력은 점차 사라지게 마련이다. 신혼초의 흥분되던 감정도 차츰 무감각해진다.
부부생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부부관계의 만족도일 것이다. 하지만 부부관계에서 성생활의 중요함은 알지만, 몸의 기능에 대해서는 이해부족으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출산을 경험한 여성은 정상적인 회복기를 거쳐도 출산이전의 몸 상태로 돌아가기 어렵다. 또한 난산이나 나이가 들어 요실금 증세까지 나타나면 부부관계에서의 불편함과 불만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기혼여성이 나이가 들어 고민하는 것 중 가장 큰 고민은 줄어드는 성욕과 질의 기능적 부분이다. 나이가 들면 여성의 질은 탄력성이 떨어지기도 하지만, 간혹 잘못된 용변 습관이나 기타 수술경험, 성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기능이 약해지기도 한다.
이렇게 탄력성을 잃어버린 여성의 질은 본인은 느끼지 못해도 남편에게 불만을 유발하여 애정도 떨어지게 할 수 있다. 떨어진 성기능으로 인해 부부관계가 무감각해졌다면 관계 회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부인과수술은 단순히 자신의 극치감과 파트너에게 만족감을 주는 것 뿐 아니라 심리적 만족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차원에서 그 가치를 두고 있다. 부인과 수술 후엔 기능을 회복할 뿐 아니라 모양도 개선할 수 있다. 흉터도 거의 남지 않아 육안으로는 수술여부를 알아보기 어렵다. 또 전신마취가 두려운 경우라면 국소마취로도 시술할 수 있으며 수술당일 바로 움직임이 가능하므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 기능과 미용을 위해 시행하는 소음순 교정술은 지나치게 비대하여 비키니나 T팬티와 타이트와 바지입기가 불편할 때나 비대칭일 경우에 교정할 수 있다. 부부관계 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질 성형과 함께 G-spot, 음핵 노출술을 시행한다. 미혼여성의 심리적인 안정과 만족감을 얻기 위한 방법으로 처녀막 재생술도 시행할 수 있다.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풍부한 경험, 섬세함이 따른다면 수술 후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