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3호 학교소식
내일신문의 ‘학교소식’은 양천구 강서구 영등포구 구로구에 소속된 학교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난입니다.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부터 수상 소식, 각종 대회 참가 등 다양한 소식이 있으면 <내일신문> 편집부 ilovesjsmore@naver.com 으로 보내주십시오.
강서고등학교 진로진학콘서트(고3학부모대상 정시설명회)
강서고등학교(교장 김동원)가 12월 17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본관 5층 강당에서 진로진학콘서트(고3 학부모 대상 정시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가람고등학교 2015 소규모테마여행 사진 및 프로그램 공모전 2개팀 수상
한가람고등학교(교장 백성호)가 서울교육청의 2015 소규모테마여행 사진 및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제주자전거 일주'' 팀과 ''농촌마을 벽화 제작'' 팀이 우수작으로 선정돼 12월 23일 서울교육청에서 전시 및 시상식에 참석한다. 참가 고등학교가 59개교 90점으로 초, 중 부문에 비해 경쟁이 치열했다.
목동고등학교 2016 정시 지원 센터 운영
목동고등학교(교장 이찬희)가 2016 정시 지원센터를 12월 21~28일 재학생(담임 연계 신청에 한정)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상담은 박성현(인문/자연 전반), 김용태(인문 전반), 류주현(자연 전반) 교사가 맡는다.
화곡중학교 ‘찾아가는 수련관’ 봉사자 교육
화곡중학교(교장 길광석)는 12월 8일 화곡중학교 도서실에서 3학년 전환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협조를 얻어 봉사활동 교육 ‘찾아가는 수련관’ - 청소년 봉사활동 소양교육을 했다.
서울영도초등학교 목동SBS 진로체험
서울영도초등학교(교장 임동찬) 2학년 7반 학생들은 12월 3일 진로체험학습으로 목동SBS방송국을 방문했다. 방송국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방송국 관련 직업을 탐구했다.
서울정목초등학교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회장상 수상
서울정목초등학교(교장 서진숙)는 12월 1일 ''2015 따뜻한 만남 서울시 희망과 나눔의 합창'' 행사에서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으로 열린 사회복지협회장상은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하고 후원하는 복지사업에 공헌한 단체와 개인에게 시상한다. 많은 수상자 중 서울정목초등학교는 교육기관으로 유일하게 후원자 부분에서 수상했다.
서울화곡초등학교 2학년 효행교육
서울화곡초등학교(교장 고근식)는 지난 12월 8일 효나라운동중앙회 소속 강사 7명이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반에서 효행 실천교육을 했다. ‘나의 부모님에 대해 내가 얼마나 알고 있는가?’란 주제로 부모님의 생일, 좋아하는 음식, 취미, 부모님의 건강, 나에게 바라시는 것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염동초등학교 2015학년도 소통과 공감의 생활 교육연수
서울염동초등학교(교장 양귀순)는 12월 10일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시청각실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울서일초등학교 신명숙 교감의 강의로 소통과 공감의 학생 생활 교육 연수를 했다. 아이가 행복해지고 교사가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 교사가 알아야 할 아동의 뇌 발달 단계와 스트레스, 요즘의 교실환경과 아이들 그리고, 그에 따른 부모의 역할과 교사의 역할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강신초등학교 ‘학교야! 문화로 놀자!’ 연극 관람
서울강신초등학교(교장 백경희)는 11월 17일 오전 9시 50분부터 10시 40분까지 50분간 체육관에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극 <내꺼야!>를 상연했다. 이번 연극은 서울 초․중․고등학생 문화예술 관람 지원을 위한 ‘학교야! 문화로 놀자’ 사업의 일환으로, 극단 모시는 사람들이 본교를 방문하여 진행했다.
서울신곡초등학교 소프트볼부 창단
신곡초등학교(교장 김명숙) 11월 27일 시청각실에서 신곡초 소프트볼부 창단식을 진행했다. 소프트볼부는 서울시교육청, 대한소프트볼협회 및 서울시체육회의 지원을 통해 여학생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단됐다.
서울탑산초등학교 2015 탑산컵스카우트 강서뇌성마비복지관 자원봉사
서울탑산초등학교(교장 안정희)에서는 11월 11일, 18일, 25일 오후 1시 50분부터 5시 50분까지 컵스카우트 대원들이 강서뇌성마비복지관에서 자원봉사를 했다. 강서구 방화1동에 위치한 강서뇌성마비복지관에서 자원봉사교육을 받고 무지개 자조작업장에서 뇌성마비장애인들과 함께 뇌성마비장애인들의 작업을 도와주는 활동을 했다.
서울양목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절약캠페인
서울양목초등학교(교장 김종진)는 11월 11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전교어린이회가 주관하는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캠페인활동의 주제는 에너지 절약으로 급속한 기후 변화와 환경파괴의 원인인 에너지를 절약함으로써 우리 지구도 보호하자는 취지다. 전교어린이회 학생들은 각자 만든 피켓을 들고 ‘당근송’을 개사한 ‘절약송’을 함께 합창하면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등서초등학교 등서어린이합창단 ‘강서청소년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찬조공연
서울등서초등학교(교장 송준헌) 등서어린이합창단 단원 45명은 지난 11월 22일 한국문화교육협회와 강서청소년오케스트라가 주최하는 ‘강서청소년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에 협연단체로 초청받아 찬조공연을 했다. 강서청소년오케스트라는 청소년에게 건전한 음악 문화를 접하게 하고 아름다운 심성을 길러주어 ‘강서 청소년 문화의 꽃’이 되고자 2013년 창단됐으며, 등서어린이합창단은 ‘산울림’, ‘도라지꽃’, ‘아름다운 나라’를 멋진 하모니로 불러 연주회를 축하해줬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