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영 독자 추천 화곡동 ‘속초붉은대게’
제철 맞은 홍게, 먹음직스러운 빨간 살이 꽉 찼어요!
동해안에서 잡히는 대게는 다리가 대나무 마디 같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홍게는 원래 ‘붉은 대게’로 다리가 길며 달달한 맛과 향으로 유명하다. 특히 대게보다 더 깊은 수심인 600~1000m의 심해에서 많이 잡히는데 9월부터 조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이맘때면 한창 맛이 좋을 시기가 된다. 이의영 독자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푸짐한 상차림을 보고 놀랐어요. 시댁식구들이나 친구들이 놀러오면 고민하지 않고 이곳에 데리고 온답니다”라며 ‘속초붉은대게’를 적극 추천했다.
홍게찜은 주문 즉시 쪄서 나오는데 약 15분가량 걸린다. 배고픈 이들에게는 지루한 시간일 테지만 커다란 접시에 담긴 화려한 홍게의 자태를 보면 물개박수가 절로 나온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다리 살은 한 번에 쑥 빠져서 먹기에 편하다. 바다 향과 풍미 가득한 맛은 손을 쉴 새 없이 놀리게 만든다.
게딱지에 소복하게 담긴 볶음밥도 별미. 게 내장의 독특한 맛과 톡톡 씹히는 날치알, 깨와 김 가루, 김치 등이 잘 어우러졌다. 곁들여 나오는 반찬 역시 맛깔스럽다. 고소한 대게튀김을 비롯해 싱싱한 오징어무침, 홍게샐러드, 가자미조림, 시원한 홍게탕 등이 입을 즐겁게 한다. 이의영 독자는 “통통한 다리 살이 쏙 빠져나와 쉽게 먹을 수 있지요. 엄마가 일일이 챙겨주지 않아도 아이들이 알아서 잘 먹기 때문에 편해요”라며 웃었다.
홍게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칼슘, 인, 철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고 소화도 잘 돼 환자나 어린이 영양식으로도 추천하는 음식. 무엇보다 글루타민산, 알기닌, 구아닌산 등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많고 홍게 껍질에 들어있는 키틴은 체중감량과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하다.
‘속초붉은대게’의 주인장 송문주씨는 “속초 수협 중매인 77호 직판점으로 몸에 좋은 국내산 홍게를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하려고 노력했다”며 “수족관의 물도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항상 깔끔하게 관리한다”고 전했다.
점심 특선으로 홍게살이 듬뿍 올라간 홍게 비빔밥, 홍게탕 등을 맛볼 수 있으며 홍게 요리 외에 담백하고 신선한 국내산 가리비 찜과 문어숙회, 킹크랩, 대게 등 입맛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넓고 깔끔한 매장이라 큰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메뉴: 홍게찜 각 39,000원(2인), 54,000원(3인), 88,000원(5인)/ 홍게라면 6,000원/ 홍게 비빔밥 7,000원/ 홍게탕 7,000원/ 가리비 찜 25,000원
위치: 강서구 화곡6동 1115-29
문의: 02-2699-3592
영업시간: 오전 11시~새벽 5시(일요일은 밤 12시까지)
주차: 전용 주차장
휴무: 연중무휴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