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고등학교 제10회 전국 청소년 역사체험 발표대회 2위 입상
양정고등학교(교장 김정수) 역사동아리(유우상(2-3), 곽재원(1-2), 박건호(1-5), 손재원(1-6), 조민근(1-4), 지도교사 이두형)가 동북아역사재단 주최로 재단 대회의실에서 10월 31일 열린 제10회 전국 청소년 역사체험 발표대회에서 2위에 입상했다. 본선에 진출한 15개 팀 중 ''국제적 문건을 통하여 알아보는 동쪽 끝 한국 땅 독도!''라는 주제를 발표한 본교 우리역사탐구반은 화해상과 우수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명덕고등학교 슬로바키아 대사와의 대화
명덕고등학교(교장 윤형탁)가 11월 4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본교 원운관에서 슬로바키아 대사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했다. 챔버오케스트라의 환영식에 이어 슬로바키아의 자연환경과 건축물, 문화유적지, 문화와 역사에 대해 학생 3개팀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서고등학교 사랑나눔 강서김장문화제 참가
한서고등학교(교장 남상일)는 11월 7일 방화근린공원에서 진행된 「2015 사랑나눔 강서김장문화제」에 참가해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했다. 강서구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을 포함한 200여 명과 직능단체, 동 주민센터, 복지관, 자원봉사단체 관계자와 지역 주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가해 총 3만여 포기, 75톤 규모의 김장을 담갔다.
신목중학교, 2학년 13반 학생들 알뜰매장 수익금 기부
신목중학교(교장 김정종) 2학년 13반 학생들은 도덕 수업 중 소개된 일본 우토로 마을 이야기를 듣고 일제강점기 피해자 분들을 위해 이연빈 학생의 제안과 학급친구들의 동의로 위안부 할머님들이 거주하시는 나눔의 집에 기부를 위해 집에서 안 쓰는 물건들을 갖고 와 알뜰매장을 열고 그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
목일중학교 독서캠프
목일중학교(교장 최승애)가 10월 30일 꿈 책으로 만들기를 주제로 2015 독서캠프를 개최했다.
염경중학교, 진로캠프 <나의 강점 찾기 & 이색 꿈 찾기>
염경중학교(교장 고화순)는 11월 5일1학년 자유학기 프로그램 진로캠프 ''나의 강점 찾기'' 1부 오프닝이 강당에서 라인뮤직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2부는 사전에 다중지능검사를 통해 각자의 강점지능을 알려주고 이를 바탕으로 인간친화지능, 자연친화지능, 언어지능, 신체운동지능, 논리수학지능, 공간지능, 자기성찰지능의 7가지 활동을 교실에서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강점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관련된 직업군에 대한 관심과 진로를 구체화 시키는 계기가 됐다.
경서중학교 진로콘서트
경서중학교(교장 이상수)가 11월 4일 1학년 『진로콘서트』 행사를 진행했다. 마인드 디자이너 강사의 강연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직접 직업을 체헐할수 있는 직업인과의 만남에서는 캘리그라피스트, 마술사, 티소믈리에, 파티플래너, 사회복지사, 경찰관 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면서 현재 자신의 위치와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기 됐다.
화곡중학교 학부모 진로교실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이해와 전망 특강
화곡중학교(교장 길광석)는 11월 10일 화곡중학교 도서실에서 전 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진로교실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이해와 전망 특강」을 실시했다. 변화하는 교육여건을 바로 이해하고 자녀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개척을 위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등에 대한 바른 이해와 미래 전망 및 경제적 관점에서 바라본 진로개척 사례를 전문가를 모시고 진로 특강을 실시하여 자녀 진로교육에 도움이 됐다.
공진중학교 공공도서관「길 위의 인문학」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실시
공진중학교(교장 박용수)는 지난 10월 23일 1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2015년 공공도서관「길 위의 인문학」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병법서(兵法書)를 통해 본 더불어 사는 철학”을 주제로 1부는 오상현 강사의 강연으로 2부는 전쟁기념관 탐방으로 진행됐다.
서울신곡초등학교 아버지회, 일일찻집 열어
서울신곡초등학교(교장 김명숙)가 11월 7일 아버지회 일일찻집을 화곡4동 새마을금고에서 열었다. 수익금은 12월 첫째 주에 김장담그기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담근 김장김치와 수익금으로 준비된 쌀을 주변의 어려운 가정과 독거노인 가정, 본교 학생들 중 형편이 어려운 친구들에게 직접 배달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신서초등학교 신서초합창단, 전국초등학생음악경연대회 3위 입상
서울신서초등학교(교장 한인택)어린이합창단이 서울교육대학에서 실시한 제52회 전국초등학생음악경연대회에 출전하여 3위로 입상했다.
서울송정초등학교 이예나 학생, 2015년 청나비 공모전 이미지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송정초등학교(교장 이영숙) 6학년 이예나 학생은 강서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2015년 청나비 공모전에서 ‘작은 청렴’이라는 주제로 이미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청나비란 ‘청렴은 나로부터 시작된다’라는 뜻으로 서울시교육청의 청렴 슬로건이다. 시상식은 11월 2일 강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서울공진초등학교 강서미술협회 주최 그리기대회 시상
서울공진초등학교(교장 이봉학)는 11월 2일 본교 교장실에서 강서미술협회 주최 그리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한 학생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서울신남초등학교 우리 엄마는 책 선생님
서울신남초등학교(교장 이창성님)는 지난 10월 30일 1~4교시에 우리학교 학부모로 구성된 학부모 동아리에서 책읽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어머니들의 재능기부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발레리나 강수진의 발 사진을 동기유발로 시작했다.
서울정곡초등학교 English Challenge Corner 운영
서울정곡초등학교(교장 조재근)는 아침방송시간에 English Challenge Corner를 진행한다. 학생들이 스스로 영어로 적어온 원고를 바탕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연습해 영어솜씨를 뽐낸다. 지난 월요일에는 4학년 3반 김서연 학생이 "My Favorite Movie"라는 제목으로 영어발표를 했다.
서울등서초등학교 ‘문화·예술과 함께 하는 독도사랑교육 전시회’
서울등서초등학교(교장 송준헌)는 10월 26~30일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독도사랑교육 관련 자료를 모아 전시하는 독도사랑교육 전시회를 개최했다. 등서예술제와 연계해 이뤄진 이번 전시회에서는 신문, 포스터, 모형, 스크랩, 협동작품 등 다양한 학생들의 작품이 선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만든 작품의 전시도 열렸다.
서울등원초등학교 벼 수확 및 탈곡체험
서울등원초등학교(교장 정용우)에서는 11월 5일 벼 수확 및 탈곡체험을 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봄에 학생들이 직접 모내기한 벼를 수확하는 체험으로, 등원초등학교 학생들은 지난 1년 동안 각 학급별로 상자 논을 관리하면서 처음에 3포기로 시작한 벼가 수십 포기로 불어나는 것, 벼에 이삭이 달리고 꽃이 피는 것, 벼이삭마다 100여개의 낱알이 매달리는 것 등을 직접 관찰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