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원 친환경 중고품 백화점, 리싸이클시티 영통점
리싸이클시티에서 실속으로 꽉 찬 ‘블랙프라이데이’를 만나라!
전 품목 최대 50% 할인, 계절가전 횡재가 구입찬스
2주간의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끝났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고, 할인율, 행사품목 등에서 소비자의 기대를 썩 충족시키진 못했다. 이제 친환경 중고백화점 리싸이클시티 영통점이 10월부터 월2회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한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이런 것’이란 걸 보여주듯 기존의 할인가격에 최대 50%가 더 할인되는 쇼킹프라이스, 그야말로 대박찬스다.
실속 있고 정직한 가격의 블랙프라이데이, 리싸이클시티라 가능하다!
“일부에만 한정될 수밖에 없는 경매 상품이나, 딱 그 가격만큼 하는 품질이 좋지 않은 상품 등 실망스런 할인판매상품은 결국 소비자의 신뢰마저 잃어버리게 만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리싸이클시티가 보유하고 있는 품질 좋은 상품들을 소비자에게 넉넉하게 공급하고, 한편으론 이 기회에 환경을 생각하는 중고백화점 리싸이클시티를 널리 알려보자 싶었죠.” 리싸이클시티 만의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문광철 대표는 이렇게 설명했다.
생활가구의 경우 일반가구점 대비 50% 이상이나 싸게 판매되는데, 블랙프라이데이를 활용하면 예서 50%가 더 할인되니, 그 가격은 가히 상상을 초월할 정도다. 20~30% 할인되는 일부품목을 제외하곤 생활가구, 생활가전, 사무용가구 등 주력상품 대부분이 50% 할인을 감행한다. 규모도 크고, 오랫동안 친환경 중고백화점으로서 자리를 잡아온 만큼 물건도 넉넉하게 확보가 되어 있다는 것도 블랙프라이데이가 가능한 이유 중 하나. 금방 품절될 염려도 없어 쇼핑이 더욱 즐거워진다. 이곳을 한두 번 이용해본 소비자라면 상품의 가격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바, 기존의 할인가에서 정직하게 할인이 들어간다는 점도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라고 문 대표는 덧붙였다.
환경보호로 가는 실천적 에코쇼핑, 리싸이클시티에서 모든 것이 충족된다!
리싸이클시티는 개인이나 업체를 통해 중고, 재고, 반품상품 등을 받아서 수리, 테스트 과정을 거쳐 매장에 진열*판매하는데, 일반 생활가전이나 가구는 10년 이내, 선풍기나 난방기기 등 계절가전은 10년 이상 된 제품을 취급한다. 가격은 새제품 가격의 3분의1 수준에서 책정된다. 중고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의 꼼꼼한 관리와 품질에 걸맞은 가격이라는 문 대표는 “소비자가 납득할만한 가격이 형성돼야 한다. 리싸이클시티는 이익은 최소화하더라도 소비자에게 부담 없는 가격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리싸이클에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다”고 강조했다. 아직 중고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리싸이클시티 영통점의 경우 사람들이 많이 찾는 편이다. 1~2층 500여 평의 규모에 가구, 가전, 잡화, 의류, 아동용품, 스포츠용품, 사무용품, 골동품 등 다양한 품목을 갖추고 있어서 쇼핑이 편리하다. 특히 사무용품은 물건이 부족할 정도다. 구입한 상품은 동일하게 각 제조회사에서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에코쇼핑을 즐길 수 있다.
리싸이클아트센터에서의 문화혜택까지, 리싸이클시티라 남다르다!
인터넷가보다 저렴한 와이드3단서랍장이 9만8000원, 주니어장롱 4~8만원 대, 일반세탁기 10~20만원 대, 전기히터 등 난방기기 2~4만원 대 등 실속 있는 상품들이 눈에 들어온다. 이것저것 볼거리 많은 리싸이클시티 영통점인데, 곧 새로운 볼거리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문 대표가 운을 뗀다.
“2층을 리싸이클아트센터로 단장해서 일반 소비자나 작가가 개인전도 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강생을 가르치는 공간으로 만들 생각입니다. 작가가 직접 입점해서 수공예품이나 정크아트제품을 제작하는 창작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요. 옥상을 카페가 있는 테라스로 조성해서 보다 많은 분들이 찾아오게 하고, 그럼으로써 지역의 문화와 소통공간으로서 자리 잡았으면 하는 게 바람이죠.” 친환경을 실천하는 삶에 느긋하게 쉬어갈 수 있는 힐링의 시간들까지, 리싸이클시티의 남다름에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그 전에 리싸이클시티 만의 파격적인 블랙프라이데이(영통점-매월7일,22일/ 조원점-매월2일,17일)를 실컷 즐겨보자.
위치 및 문의 영통점_ 영통구 매탄동 553-1, 031-216-7282
조원점_ 장안구 조원동 676-8, 031-253-8425
오세중 리포터 sejoong71@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