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교육지원청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장학금 수여식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정기)이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강서교육지원청 산하 선수단은 이번 체전에서 금메달 17개, 은메달 12개, 동메달 9개의 성적을 거뒀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입상선수들이 앞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격려하는 의미로 치러졌다.
한가람고등학교 서울교육감배 얼티미트 1차 리그 5전 전승
한가람고등학교(교장 백성호)가 지난 19일 잠신중학교에서 열린 서울교육감배 얼티미트 1차 리그 결과 광문고와 기권승, 성수고와 6:0 승, 등촌고와 4:0 승, 이화여고와 3:0 승, 문현고와 4:2 승으로 5전 전승하는 결과를 얻었다.
목일중학교 등굣길 음악회
목일중학교(교장 최승애)가 학생 중심의 운영으로 자율적이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구축하고 음악 나눔을 통해 올바른 인성 함양과 타인에 대한 배려의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등굣길 음악회를 지난 15일 오전 8시부터 30분 동안 열었다. 2학기에는 9~10월 중 본교 후문에서 1, 2, 3학년 관현악 동아리 학생 중 희망자에 한해 개최될 예정이다.
염경중학교 진학 지도를 위한 학부모야간연수
염경중학교(교장 고화순)에서는 지난 16일 염경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후 5~8시 ‘진학 지도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이 연수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1부에서는 ‘부모의 성공적인 자녀교육법’에 대해, 2부에서는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인재상에 따른 준비 전략’ 및 고입 자기주도학습 전형의 특징과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주제로 한 강의했다.
봉영여자중학교 중등 학교와 함께 만들어가는 맞춤식 직무연수
봉영여자중학교(교장 안영훈)가 지난 6~9일 ‘중등 학교와 함께 만들어가는 맞춤식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2016학년도에 전면 시행될 자유학기제에 대비하기 위해 전체 교사 38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서울형 자유학기제 이해하기, 서울형 자유학기제 실천하기, 진로연계 교과교육, 서울형 자유학기제 평가 방법 및 결과 기록 등 강의로 이루어졌다.
신화중학교 비장애학생과 장애학생의 즐거운 동행
신화중학교(교장 이영숙)가 지난 11일 비장애학생과 장애학생의 어울림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여의도 공원 산책 및 함께 자전거 타기를 통해 우정 돈독히 하기, 함께 식사 나누고 카페에 가서 취향대로 디저트 시키고 나눠먹기 등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영도초등학교 작가와의 만남
서울영도초등학교(교장 임동찬)는 지난 8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시청각실에서 3학년 60명, 4학년 4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일환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고려보고의 비밀’이라는 책의 저자인 김일환 작가님은 동화 속에서 꿈을 찾는 방법과 깨달음으로 가는 여러 가지 독서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서울신목초등학교 스쿨팜 텃밭 프로젝트 요리교실
신목초등학교(교장 안상숙)가 지난 7일 정규수업과 연계한 실습형 생태통합교육 ‘오감톡톡! 스쿨팜 텃밭 프로젝트 요리교실’을 열었다. 학생들은 4월부터 직접 기른 허브, 감자, 토마토, 가지, 파프리카 등을 이용, 요리 실습을 했다. 모둠별로 감자전, 까나페, 우동샐러드, 바질 소다를 만들고 맛있게 먹었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정목초등학교 법관 멘토링
서울정목초등학교(교장 서진숙)에서는 지난 3일 6학년을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서울남부지방법원 남수진 판사를 강사로 ‘법관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주최한 것으로 법관이 직접 학교로 찾아와 학생들에게 법관으로서의 꿈을 키우고, 법원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에 관하여 학생들에게 설명하는 기회가 됐다.
서울월촌초등학교 곧은 인성과 바른 성장을 위한 교감 특강
서울 월촌초등학교(교장 이우종)에서는 지난 1~7일 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본교 김광숙 교감선생님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2015 월촌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6학년 어린이들의 곧은 인성과 바른 성장을 위해 교감이 직접 6학년 각 반 교실을 찾아가 수업을 했다.
서울남명초등학교 독서 골든벨
서울남명초등학교(교장 양미영)에서는 지난 2일 2~6학년 학생들의 독서 골든벨 본선이 열렸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30명의 어린이들이 대회에 참가했다.
서울등원초등학교 찾아가는 국악공연
서울등원초등학교(교장 정용우)는 지난 14일 ‘찾아가는 국악공연’으로 창작국악공연팀 ‘그림(the林)’의 조선판타지 음악사극 ‘진경으로의 초대’를 관람했다. <진경으로의 초대>는 ‘최생우진기’를 새롭게 구성해 ‘내가 사는 곳이, 바로 이곳이 진경(珍景)-보물’이라는 메시지를 판소리의 형식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서울염동초등학교 아침을 여는 음악회
서울염동초등학교(교장 양귀순)는 지난 16일 오전 8시 40분~ 9시에 본교 현관무대에서 염동오케스트라 활동의 일환으로 아침을 여는 음악회를 열었다. 정희정 교사의 지휘 하에 El Condor Pasa, The Beautiful Blue, DanubeBeethoven symphony No. 5-4, Medley of Children''s Song의 4곡이 연주됐으며 마지막으로 만화주제곡인 뽀로로가 연주돼 어린 학생들이 목청껏 불러보는 시간도 있었다.
서울염경초등학교 세계시민축제 개최
염경초등학교(교장 이춘복)가 지난 9일 5학년 세계시민교육 축제를 열었다. 세계시민교육은 본교가 서울시 세계시민교육 특별지원학교이자 유네스코 학교로 지정돼 진행한 것이다. 5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축제에서는 1~2교시에는 스리랑카, 에티오피아, 필리핀, 네팔에서 오신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하는 다문화 체험 수업을 듣고 3~4교시에는 바자회에서 쓸 에코백을 직접 디자인하여 만들었습니다. 5~6교시에는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네팔 구호 성금을 위한 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서울우장초등학교 서울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탁구대회 출전
서울우장초등학교(교장 이명숙) 스포츠클럽 탁구부(지도 김은자 선생님)가 서울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탁구대회에 출전했다. 이번 지난 6월 27일 1차 예선을 시작으로 7월 4일 2차 예선, 7월 11일 3차 예선에서 남자 2위, 여자1위의 성적을 거둬 여자부가 결승전에 진출하게 됐다.
서울월정초등학교 교내밝고맑은 노래부르기 대회
서울월정초등학교(교장 진만성)가 지난 15일 멀티미디어실에서 교내 밝고 맑은 노래부르기 대회를 열었다. ‘월정 맑고 밝은 노래 부르기 대회’는 1~6학년 학생 중 학년 대회에서 선발된 총 30팀이 참여했다.
서울등서초등학교‘솔리언또래상담자 교육’
서울등서초등학교(송준헌 교장선생님)가 솔리언또래상담자 교육을 6학년 학생 중 신청자 6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일부터 7월 3일까지 매주 화, 목, 금 오전 8시부터 8시 50분까지 진행했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또래상담자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솔리언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는 활동이며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2학기부터 또래상담자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