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소식
수시 모집 대비 고3 상담 학생 모집
양천구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을 대비하기 위한 1대 1 집중 상담을 할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모집한다. 대상은 관내 거주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학부모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총 208명을 선착순이다. 상담은 7월 30일~8월 4일 양천 문화회관 별관 1층 전시실에 마련된 상담부스에서 입학 상담관과 학생 그리고 학부모와 일대일 형태로 진행된다. 현직 진학지도교사가 수험생 개개인의 특성을 분석해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상담시간은 인당 30분간 진행되며 상담료는 무료이다.
양천문화회관, 오페라 ‘까발레리아 루스띠까나’ 공연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공연했던 그 출연진 그대로 오는 21일 오페라 ‘까발레리아 루스띠까나’ 공연이 펼쳐진다. 까발레리아 루스띠까나는 시골기사 또는 시골 기사도를 뜻하는 단어로 시골 사나이의 전통적 사교 규범, 또는 결투의 습관을 말한다. 19세기 이탈리아 지중해에 있는 시칠리아 섬을 배경으로 시골 젊은이들의 사랑과 배신, 질투, 결투를 통한 죽음으로 이어지는 비극적 사랑이야기를 다룬 사실주의 오페라로 이탈리아 작곡가 마스카니의 대표 수작이다. 예매는 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36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공연시간은 70분이며 관람료는 1000원.
양천구소식지 명예기자 모집
지역의 생생한 현장 소식과 구민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전해줄 수 있는 ''양천구소식지 명예기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양천구에 주소를 두고 SNS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오는 9월부터 2017년 8월까지다. 주 활용 내용은 구정 현장취재 및 기사 작성, 구민들의 소소한 일상, 미담사례 등 발굴·전파, 편집회의 및 워크숍 참여 등이다.
문의: 양천구청 홍보정책과 ☎ 02- 2620-3164
행복한 인생설계학교 2기 모집
양천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성性과 진로를 테마로 한 행복한 인생설계학교 2기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행복한 인생설계학교 2기는 ‘달콤한 우리들의 성性, 쌉싸름한 우리들의 생生’이라는 테마에 맞춰 전환기를 맞이한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성과 진로를 소재로 한 다양한 방식의 교육연극 관람과 토론, 상황극 체험 등을 제공한다. 2기 인생설계학교는 5일 간 체험 교육 이후 1박 2일 캠프를 떠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모둠별 멘토제를 통한 체험연극방식의 교육은 지난 1기와 마찬가지로 ‘교육연극연구소 프락시스’팀에서 맡아 진행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대상은 양천구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50여명이다. 참가비는 3만 5000원이며 교육 연극 방식의 체험형 프로그램은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행복한 인생 설계를 위한 진로 캠프는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해찬여울(경기도 포천)에서 열린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