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에서 뒹굴고 타요 버스도 타 볼 수 있어요~
엄마 아빠들의 어린 시절에는 흙으로 밥이 만들어지고 딱지 한 개만 있어도 남부럽지 않게 한나절 놀 수 있었다. 그런 낭만은 없지만 요즘은 테마를 가진 키즈 카페들이 있어 날씨와 상관없이 아이들은 마냥 신나게 하루를 즐기고 그 모습을 보는 부모들은 흐뭇하다. 우리 동네 주제가 있는 키즈 카페들을 만나보자. 박선 리포터 ninano33@naver.com
방화동 ‘꼬마버스 타요 키즈 카페’
울던 아이도 멈추게 하는 꼬마버스 타요가 왔어요
‘뽀통령’ 이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꼬마버스 타요’가 키즈 카페로 들어 왔다. 들어서자마자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타요 캐릭터를 가지고 만든 시설들이라서 아이들이 열광할 수밖에 없다. 타요버스 캐릭터들을 타고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는 레이싱 트랙체험은 주말에는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
카페구역을 한 바퀴 돌 정도의 긴 길이를 실제 운전을 하며 달려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볼풀과 놀이기구 방, 편백나무 방, 암벽등반 방, 소꿉놀이장난감이나 교구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곳 등 놀이 구역이 세분화 돼 있어 지루해질만하면 다른 곳으로 돌아가면서 놀 수 있다. 부모들을 위한 안마의자가 준비돼 있고 카페테리아가 있다. 중간 중간 직원들이 풍선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주고 시간마다 애니메이션 상영, 마술쇼가 진행돼 지루할 틈이 없다. 입장을 하면서 받은 스탬프 카드에 놀이구역을 돌면서 받은 6개의 도장을 받아 가지고 가면 음료를 교환해 준다.
-위치 강서구 방화동 886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1층 그랜드홀
-개장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월~목)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30분(금~일)
-문의 070-7491-3520
목동 ‘키즈 리퍼블릭’
편백나무 향기 맡으며 기분 좋게 놀아요
편백나무가 발산하는 피톤치드는 천연 항균물질이 들어있고 물에 닿으면 고유의 향이 퍼져 잡냄새를 없애준다. ‘키즈 리퍼블릭’에서는 그 편백나무 칩을 바닥에 수북이 깔아 놀이방을 만들었다. 아이들이 작은 편백나무 칩들을 손으로 만지고 조몰락거리며 놀 수 있다. 손으로 느껴지는 무게감과 조각조각 나눠져 있는 나무 느낌이 아이들의 정서에 좋고 편백나무가 내뿜는 기운이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준다고 주인장은 말한다.
25~30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단체 룸이 있어 연말이나 학기 초에는 예약이 끊이지 않는단다. 주말에는 쿠킹 클래스를 열어 아이들이 직접 쿠키나 머핀,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생일파티나 모임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예산 규모에 따라 프로그램을 맞춤으로 짜준다. 놀이 공간 가운데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영어책들을 준비해 두었다. 아이들이 놀다가 힘들어지면 앉아 영어동요에 귀 기울이며 영어책도 읽을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로 전체 청소를 하며 청결을 유지한다. 여름에는 옥상에 야외풀장과 바비큐장도 운영 한다.
-위치 양천구 목동 808-1번지 경원빌딩 6층(목동역 3번 출구)
-문의 (02)2642-8763
화곡동 ‘아가랑 키즈 클럽’
기어 다니며 마음껏 놀 수 있어요
꼬물꼬물 기어 다니는 아기들은 모든 게 신기하다. 눈에 보이는 모든 걸 입에 넣어 보려고도 한다. 그래서 ‘아가랑 키즈 클럽’은 36개월 이하의 아가들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삼형제를 키우고 있는 주인장은 아빠의 마음으로 이 카페를 만들었다고 한다. 아이들이 어릴 적 키즈 카페에 데리고 가면 모든 놀이기구들이 5살 이상은 돼야 놀 수 있고 아가들에게는 안전해 보이지 않아 직접 어린 아가들을 위한 카페를 만들게 됐단다.
카페에 들어서면 가장 넓게 꾸며져 있는 곳이 쿠션놀이터다. 이곳은 구역이 모두 라텍스 재질의 쿠션들로 돼있어 마음껏 기어 다녀도 안전하다. 색상도 파스텔 톤으로 계속 쳐다봐도 눈이 피로하지 않다. 쿠션 놀이터 앞 카페테리아에 앉아 있으면 놀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고 직접 놀이터 안에서 아이와 놀아줄 수 있어 부모들의 반응이 좋다.
36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해서 모래놀이 공간과 트램펄린, 소꿉놀이 장난감, 블록놀이 등을 별도로 준비했고, 쿠킹 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큰아이들에게 치이지 않고 안전한 공간에서 마음껏 놀 수 있는 아가들을 위한 공간을 찾는다면 아가랑 키즈 클럽으로 가보자.
-위치 강서구 화곡 4동 797-4
-문의 (02)2649-8268
신정동 ‘파파마마 모래놀이 카페’
모래놀이로 시간가는 줄 몰라요
파파마마 모래놀이 키즈 카페는 모래놀이와 다양한 장난감이나 교구놀이를 할 수 있는 영유아 대상 키즈 카페다. 모래놀이 장에는 안전요원이 상주하며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바닥에 온돌매트가 있어 따뜻하게 놀 수 있다. 모래놀이가 싫증이 난 아이들을 위해 기차놀이 장난감과 다양한 장난감, 교구들이 있는 놀이방이 마련돼 있다.
교구와 장난감은 연령대에 맞게 구비돼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파파마마 모래놀이 양천점에서는 달마다 새로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은 모래소독 작업을 위해 휴업하는데 모래 안의 머리카락을 골라내고 뭉친 모래를 풀어준다고 한다. 아이를 데리고 주차가 힘든 고객들을 위해 대리주차도 해주고 있다.
-위치 양천구 신정동 784번지 신정프라자 7층
-영업시간 오전 10시~ 오후 8시(화~금)/오전 10~오후 8시(주말)
-휴일 매주 월요일(야간 정기소독)
-문의 02-2606-410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