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해운대구청 지원
기업맞춤형 급식조리전문가 국비무료훈련생 모집
1개월당 약 10만원교통비?식비 지원…교육후 취업연계서비스 실시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역 특성에 맞는 고용창출 및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기업맞춤형 급식조리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학교급식 무상화와 외식산업의 발달, 업체별 특성에 따른 조리사 필요로 인하여 단체급식 조리사 구인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노동시장의 수요대비 공급인력이 부족한 현실.
이에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하여 체계적인 급식운영시스템에 적합한 조리종사원을 양성?배출하기 위한 이번 교육과정은, 급식조리전문가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노동시장 진입이 용이한 여성친화직종의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기업맞춤형 급식조리실무(유치원?학교?병원?사업체?캐터링), 위생 및 영양교육, 전문 이론교육, 현장 견학 및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배치된 전문 교육담당자 및 취업담당자로부터 개별 직업상담을 받은 후 적절한 교육훈련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교육훈련 완료 후에는 동직종으로의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6월17일까지 접수하며, 6월24일 개강하여 3개월간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한다. 급식조리전문가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교육생에게는 교육훈련 기간동안 1월에 약 10만원 정도의 교통비와 식비가 지급되며, 육아의 부담이 있는 교육생은 보육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문의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702-9199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