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화가의 영감으로 감성두뇌를 자극하는 <와글와글 미술관>이 오는 2월 18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특별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와글와글 미술관>은 ‘미술이란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교육용 체험전이자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그려보는 오감자극 체험전이다. 어린이들은 인상파 명화와 화가의 숨겨진 이야기를 공연으로 관람하며, 왜 인상파를 새로운 세계를 발견한 거장들이라고 하는지, 빛에 따라 색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체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번 <와글와글 미술관>은 어린이들이 인상파 미술에 대해서 알기 쉽게 학습해 볼 수 있도록 특별 아동극과 5개의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공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인상파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모네씨 안녕하세요'', 어린이들이 빛이와 색이가 되어 빛에 의해 변화되는 색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빛의 마술'', 빛의 혼합을 통해 점묘법의 원리를 체험하는 ''색의 마술'', 다양한 놀이를 하며 빛과 색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빛과 색의 놀이터'', 인상파 화가들의 미술 작품 30여점을 감상할 수 있는 ''와글와글 미술관''으로 구성된다.
''와글와글 미술관''은 프랑스박물관연합을 비롯한 세계유명 박물관 소장의 대표적인 인상파 작품 30점을 정식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박물관에 보관되어있는 그 상태 그대로, 붓자국의 미세한 부분과 물감이 갈라지고 먼지가 낀 세월의 흔적까지도 똑같이 재현했다. 액자 또한 원작과 동일하게 재현하여 박물관의 인증을 받은 제2의 원작을 전시함으로 아이들에게 명화가 주는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관람료는 대/소인 15,000원이다.
문의 : 1566-6551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