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시컨 유학이 안내하는 ‘미국유명대학 진학 가이드’
강남유학 거품 빼야 미국 명문대 진학 가능
영어능력부족해도 언어습득 시스템 훈련 가능 … 초·중·고 케이스별 상담과 안내
한국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최종 목표는 국내 상위 25개 대학진학. 하지만 상대평가 점수로 치르는 대입은 내신은 물론 수능관문 뚫기조차 쉬운 일만은 아니다. 그래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원장 직강과 강남유학 거품을 뺀 컨설팅으로 입소문 난 송도국제도시 렉시컨 유학의 노하우를 알아보자.
< 유학 돈 때문에 상담조차 부담이라는 ‘유학’
렉시컨 유학은 미국의 주요 대학의 어학연수, 학위과정, 조기유학, 영어캠프에 관한 종합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단순 상담이 아닌 강남 유학원 가격보다 저렴한 비용만 들기 때문에 유학진행에 따른 부담을 해소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멀리 강남까지 다녀오지 않아도 국제도시 송도 렉시컨유학에서는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렉시컨 조셉조 원장은 일찍이 영어교사와 어학원 운영, 강남지역에서 유학컨설팅을 해온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조셉조 원장은 “대부분 학부모들이 유학을 떠올릴 때 비용과 아이 능력을 먼저 걱정해요. 맞는 말이죠. 하지만 미국 유학은 컨설팅에 따라 드는 돈은 천차만별예요. 쉽게 말해 강남유학원에서 제시한 유학비용의 1/3이면 미국유학이 가능한 게 현지 실정예요”라고 말했다.
비용 외에도 공부할 학생의 자질 고민도 많다. 렉시컨유학에서는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ESL과정과 현지적응 등의 준비를 학생 여건에 맞게 컨설팅 한다. 아이 능력은 유학시스템에 따라 얼마든지 준비과정을 다양하게 맞출 수 있기 때문이다.
< 국내 대학 가능해도 혹은 실패해도 떠나는 유학길
2013년 4년제 대학의 정시전형 마감이 사실상 다 끝난 2월. 대학진학의 최종 결정을 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최근 몇 년 동안 해외유학으로 진학을 돌리는 경우가 늘고 있다.
여기에 좀 더 빠르고 쉽게 해외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장점으로 국내 대학의 1+3 국제전형이 인기를 끌었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다. 얼마 전 국내대학 1+3국제전형의 불법성 논란과 함께 폐지 명령 등에 따른 법정 공방이 계속되는 혼란 속에 휩싸였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안전하고 저렴한 성공적인 해외유학을 제시해 온 렉시컨유학은 국내외 대학진학 준비생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미국 유학의 직 코스를 상세하게 안내하기 때문이다.
조셉 조 원장은 “미국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명문대에 곧 바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미국수능시험인 SAT I, II, Essay, 추천서, 고등학교 내신, TOEFL, 인터뷰 등 다양한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한국보다 더 까다롭다”고 말했다.
따라서 최종 목표인 명문대학을 진학하기 위한 방법은 조금 더 생각을 바꿔볼 필요가 있다. 시스템유학준비에 따른 과정단축은 물론 대학 편입 등은 오히려 훨씬 많은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다. 실제로 적지 않은 학생들이 매년 편입을 통해 아이비리그나 UC Berkeley, UCLA 등 미국의 명문 주립대학으로 진학해오고 있다.
문의: 010-2711-8088(본원 원장 직통번호)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