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고등학교국어교과연구회가 주관하는 ‘독서토론논술대회’가 지난 2월 2일 인하대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인천지역 고등학교의 예선을 통해 부문별 2명 이내로 선정된 300명 내외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회는 독서토론, 독서논술, 창의독서발표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특히, 창의독서발표 부문에서는 독서를 통해 학생들이 보여주는 재치와 아이디어들이 듣는 모든 학생들에게 감탄을 자아내게 하였으며, 독서퀴즈대회는 도전 골든벨의 열기를 능가했다.
독서토론 결선에 오른 8명의 학생들은 무대 위에서 참가자 전원이 관람하는 가운데 60분간 진행하는 토론에서 알찬 내용으로 독서를 바탕으로 한 생각의 깊이를 보여주었다. 독서토론의 예선과 본선 평가는 심사위원과 사회자는 물론, 예선과 본선을 함께 한 학생들의 상호평가를 반영하여 공정하게 이루어졌다.
시 교육청 심연기 창의인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인천지역 독서논술토론교육 활성화는 물론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 함양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입학사정관제 등 입시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문의 : 420-8252
장경선 리포터 sunny@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