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갤러리 창원에서는 7월 4일부터 8월 11일까지 ‘Edition’ 전을 연다.
Andy Warhol, Kusama Yayoi, 백남준등이 전시 작가로 참여한다.
수준 높고 다양한 기획전시를 선보이는 리안갤러리창원의 ‘2012미술품 쉽게 접하기’ 기획전 첫 번째로 국내외유명작가들의 판화만을 모은 ‘Edition’전이다.
미술에서 ‘에디션(Edition)’이란 한정된 수로 작품을 제작 전시,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에디션은 판화와 사진 , 조각, 영상 등 다양한 미술 장르에서 접할 수 있다.
고가의 회화작품을 대신해 작품 퀄리티는 유지하고 작가의 명성 역시 소유할 수 있는 아름다운 판화작품은 미술품에 처음 접근하고 소장하려는 사람들에게 특히 부담 없는 매력이다.
이번 전시는 기법의 까다로움으로 인해 많은 수의 에디션 제작이 불가해 판화 중 가장 희소가치가 높은 에칭(동판화), 펜· 붓· 크레용 등과 같은 터치효과에 농담 표현까지 겸한 Lithography(석판화), 나무판에 새긴 그림을 채색하여 천이나 종이에 옮겨 찍는 Wood Cut(목판화), 회화에서 보는 것과 같은 색상 표현을 천에 한 Silkscreen 등 판화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다.
전시 오프닝 리셉션이 7월 4일(수) 오후 6시에 열린다.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30분(일요일 휴관)
문의 : (055)287-2203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sil.net
어린이뮤지컬 ‘천방지축 빼꼼’
유쾌 상쾌 음악나라 빼~꼼
빼꼼밴드와 함께 하는 유쾌하고 상쾌한 음악나라, 캐릭터 뮤지컬 천방지축 빼꼼이 창원 어린이를 만나러 온다.
EBS 인기방영작 빼꼼이 빼꼼밴드와 함께 캐릭터뮤지컬로 태어났다. 빼꼼은 영국, 프랑스, 독일 등 80여 개국에 수출된 국산캐릭터로 각종 조형물과 랩핑 등 130여종의 라이센스 상품의 주인공이다. 특히 EBS를 통해 절찬 방영돼 우리 아이들에게 더없이 친숙한 인기캐릭터다. 수원KBS와 함께 환경과 스포츠를 접목시킨 슬랩스틱 코메디 캐릭터뮤지컬로 거듭난, 유쾌 상쾌한 모습으로 아이들을 찾아온다.
아기자기한 스토리와 TV를 통해 익숙한 캐릭터를 구체적으로 체험하며 환경을 생각하고 감성을 자극받게 될 것이다.
공연일시 : 7월13일(금) 10시10분,11시20분 / 14일(토)12시,2시,4시 / 7월15일(일) 1시,3시
공연장소 : 성산아트홀 소극장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s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