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밤 흐르는 풋풋한 선율
창원 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하이든 ‘심포니 92번’공연 19일 성산아트홀 소공연장…매주 토 초·중등 신규단원 모집 오디션
물오른 여름 기운 속에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가진다.
35회를 맞이하는 창원 청소년 오케스트라(지휘 박종관) 정기 연주회가 오는 19일 저녁 7시 30분 성산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학교 생활 틈틈이 갈고 닦은 솜씨로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서곡’, 하이든 ‘심포니 92번’을 들려 주고 창원 시립교향악단의 황민, 송지현 두 바이올린 연주자가 바흐를 연주해 학생들의 무대에 힘을 실어준다.
93년 창단이후 꾸준한 연주회를 갖고 있는 창원 청소년오케스트라는 음악 전공 학생뿐 아니라 특기·적성 계발 차원에서 참여하는 학생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창원과 인근 경남지역 초·중등 학생들로 구성된 단원들은 매주 토요일 오후 연습시간을 통해 연주 실력을 향상 시켜왔다.
이번 연주회에 참여하는 송윤(팔룡중 1)학생은 “학교 공부에 지칠 때 음악활동은 피로를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정강석 단무장은 “음악을 통해 사회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오케스트라 활동이 청소년시기에 교육적 효과가 매우 크다”고 강조한다.
창원 청소년 오케스트라 35회 정기 연주회
일시 : 6월 19일 저녁 7시 30분
장소 : 성산아트홀 소공연장
관람료 : 무료
창원 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일시 및 장소 : 6월 30일(토)~8월 4일(토)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성산아트홀내 종합연습실
*전형 방법 : 자유곡 1곡
*모집 부문 : 현악, 목관, 금관
*문의 : 단무장 267-2309
정갑숙 리포터 jgs286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