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학교(총장 이찬규) 학생들의 재능 살린 봉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
‘2012년도 창원대학교 사회봉사단’이 발대식과 함께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봉사활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창단된 창원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아동가족학과 노인연구실, 건축학부 CWNU-Habitat ZIP팀, 태권도 동아리 선랑, 적십자 동아리 RCY, 인문대학 논스톱팀으로 구성됐다.
아동가족학과 학생들은 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즐길 여가·오락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한다. 건축학부 학생들은 희망의 집짓기를 통해 지식을 나눈다. 선랑(태권도 동아리)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치고 RCY(적십자 동아리)는 요양원에서 봉사한다.
창원대학교는 지난 2006년부터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등지에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화장실 짓기, 학교시설 보수, 예체능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창원시 ‘맞벌이 가족을 위한 부모교육’ 실시
창원시가 9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창원시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초등생 자녀를 둔 부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가족 아카데미-부모교육’을 실시했다.
‘행복한 자녀, 행복한 부모’를 주제로 마련된 이번 과정은 아동에 대한 지식, 올바른 훈육방법, 효과적인 자녀와의 대화방법, 자녀를 대하는 마음가짐 등으로 진행됐다.
부모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자녀에게 좋은 부모는 행복한 부부관계를 보여주는 것이라는 것이 기억에 남고, 부모로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만족해했다.
‘행복가족 아카데미’는 신혼기·중년기 부부교육과 부모교육, 노년기 교육 등 총11회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중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및 맞벌이 가정을 위한 평일 저녁과 주말에 진행된다.
이후 교육 일정은 ▲행복한 노인으로 사는 법(5.15, 6.19) ▲노후준비교육(6.27) ▲에니어그램을 통한 부모교육(7.7) ▲중년기 부부의 사랑의 기술(7.11) ▲신혼기부부의 재무설계 및 재테크 교육(8.29) ▲유아의 성격발달과 대화법(9.5) 등이 예정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가족복지담당(☎225-3987)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